[국제기업환경론] 캐나다와 기업 진출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캐나다 국가개요
2. 정치사회동향
3. 캐나다 상관습
4. 투자환경
5. 진출 사례
* 한라공조
* Research In Motion

본문내용

2) 여왕, 총독, 내각의 역활

▸여왕(Queen)

법률안의 재가(裁可), 의회소집 및 해산, 외교사절의 접대 등의 행정권을 내각의 조언을 받아 행사하는 상징적인 존재이다.



▸총독(Governor General)

수상의 추천에 의해 여왕이 임명하며 임기는 5 년이며, 실질적인 국가원수로서의 상징적인 권한을 행사한다. 1952 년 이래 캐나다인이 임명되도록 제정되었기에 총독의 지위는 더욱 명목적인 것이 되었다. 영국 정부와 캐나다 연방 정부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의회소집, 휴회, 의회해산, 법안에 대한 동의 등 기타 행정적인 권한을 갖는다.

▸내각(Cabinet)

실질적인 행정권을 행사하고 의회에 대해 책임을 지며 수상을 수반(首班)으로 한다. 내각구성 절차에 관한 헌법적인 근거는 없으나 내각의 각료는 주로 하원의원 중에서 임명되고 상원의원 중에서도 일부 임명이 가능하며, 하원의 다수당이 내각을 구성한다. 행정부 각 부서의 장이 되는 내각은 행정부의 중요정책을 결정하고 회계규정이나 행정조항 등의 법안을 가결할 권한을 갖는다. 4개의 위원회 (사회정화위원회, 경제정책위원회,재정운영위원회, 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일주일에 1회 전 각료가 참석한 가운데 국무회의를 개최한다. 수상 이외에 26명의 각료가 있다.

3. 캐나다 상관습

1) 보수적인 상관습
캐나다는 미국과 인접해 있고 같은 영어권으로 문화와 생활방식에서 유사한 점이 많으나
다른 점도 있다. 미국이 상대적으로 개방적인데 비해 캐나다는 유럽과 마찬가지로 바이어는 물론 정부정책, 소비성향까지 보수적인 상관습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역사적인 배경차이도 어느 정도 원인이 되는 것 같다. 미국은 자발적으로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쟁취했으나 캐나다는 영국의 식민지로 남고 싶어 했는데 이것이 오늘날까지도 미국보다는 유럽에 더 가까워지고 싶은 경향을 낳았다는 이다. 따라서 바이어들은 기존 거래처와의 거래를 매우 중요시 여기고 있어 가격조건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거래처를 바꾸는 경우는 드문 편이며 유럽과 마찬가지로 신규거래를 맺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반면 일단 신용이 쌓이고 거래가 만족스러우면 오랫동안 거래가 이루어지는 장점도 있다. 소비자들도, 한번 마음에 드는 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버드와이저 마케팅전략과 국제마케팅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산업 시사점
  • 기업 해외 진출Anheuser BuschII는1981년 해외 맥주시장을 조사하고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졌고, 해외 회사 맥주 가동에 대해서 조사하고, 맥주 시장을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 활동은 계약을 포함하고, 외국 brewers와 함께 해외 시장과 공평 협력에서 양조하는 것, 수출 판매, 마케팅과 회사의 맥주의 배포를 인가한다. Anheuser BuschII의 해외진출에는 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버드와이저를 국제적인 상표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주식 투자 또는 선

  • [국제경영론]현대자동차(주)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 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한 장의 짧은 전문이 밤잠을 설치게 했다. 「OCT, 82 AS Y ASSIGNDF CANADA PROJ. PLS R TN SEL THS WK. RGDS」지난 수년간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체화해 오던 북미시장 진출계획이 드디어 확정되었다는 통보였다. 내수시장의 한계성과 국제

  • [국제경영]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 및 사례
  • < 목 차 >Ⅰ.서론Ⅱ.본론1.글로벌 경영2.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1) 현지화의 개념2) 현지화의 필요성3) 현지화 전략4) 현지화 경영사례5) 해외투자 마찰과 경영의 실패 사례6) 대응방안Ⅲ. 결론Ⅰ.서 론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는 피할 수 없다. 기업이 해외진출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그러나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에 적응해야한다. 현지시장에 적응하지 못한 제

  • [국제경영] 월마트의 국제경영 현지화전략 마케팅과 한국에서의 사례분석
  • 국제경영월마트의 국제경영 현지화전략 마케팅과 한국에서의 사례분석주제선정이유월마트 소개월마트의 해외진출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한국의 월마트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이유SWOT 분석결론 – 해결책 제시1. 주제선정 이유 월마트는 포춘지 선정.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500대 기업에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세계 유통업계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진출기간 6년. 월마트가 한국의 할인점업계에 미친 파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한 장의 짧은 전문이 밤잠을 설치게 했다. 「OCT, 82 AS Y ASSIGNDF CANADA PROJ. PLS R TN SEL THS WK. RGDS」지난 수년간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체화해 오던 북미시장 진출계획이 드디어 확정되었다는 통보였다. 내수시장의 한계성과 국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