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경영론] 보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보험마케팅의 개념과 주요 내용에 대해 알아본다.
2. 보험마케팅 및 보험상품의 발전동향을 이해한다.
3. 보험판매채널의 종류와 주요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4. 최근 부각되는 인터넷마케팅과 방카슈랑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본문내용
-
보험소비자의 특성
기본욕구가 충족된 소비자
미래 리스크를 인식하는 소비자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자
가격에 만족하지 못하는 자
상품에 대한 이해 부족Push형 전략 사용
자신의 정보 노출 기피
과학기술과 일반경제의 변화
대용량 컴퓨터, 고속컴퓨터의 발전
경제환경의 변화
경제의 세계화
사회문화의 변화
인구, 연령, 가족, 소비, 교육
보험소비자의 변화
소비자의 구조, 욕구, 지식, 행태, 능력
보험산업 자체의 변화
산업구조, 핵심성공요인, 상품의 변화, 유통경로의 변화
경쟁관계의 변화
경쟁자의 다양화, 다원화
감독정책의 변화
감독 목표, 내용, 방식의 변화
세분화 전략
고객을 리스크 특성별로 나누고 세분화할수록 세분되는 우량고객과 세분하는 보험회사에게 이익이 되게 하는 전략
모듈화 전략
보험상품이 담보하는 리스크의 종류를 세분화하여고객의 수요에 따라 담보내용을 개별적으로 조립하고 보험상품을 구성하는 전략
패키지화 전략
종류가 다른 보험상품들을 재조립하여 전통적인 보험종목의 영역 제한으로 인해 동시에 담보 받을 수 없는 단점을 해결한 전략
강압판매 관련 설문조사(한국갤럽)
▪ 대출에 따른 강압판매율 : 30.3%
→ 자영업자에 대한 강압판매율이 가장 심각 : 47.2%
▪ 조기해약시 원금손실 발생 사실 미 안내 : 20.3%
▪ 은행 Out-bound 경험 : 35.3%
▪ 특정보험회사 상품만 권유 경험 : 6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경영] 영리병원 설립의 문제점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2공통)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열거한 후 각각이 현대마케팅에서 왜 필요한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0k
- 1인기업의 성공사례와 활성화 방안00
- [2021 전략적간호관리][출처표기] 1.보건의료 시스템을 재구성하게 하는 압력요인, 보건의료 시스템의 재구성과 맞물려 부상하고 있는 간호 가치와 갈등, 또한 미래의 간호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역량. 2.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들을 나열하시오.
- 가상기업의 운영 방식과 구축전략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