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워런트 증권, ELW(Equity Linked Warra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식 워런트 증권 : ELW(Equity Linked Warrant)
Ⅰ.상품내용
1. 도입배경 및 현황
① 도입배경
② 현황
2.발행 및 거래
① 발행
② 거래
3.주요 특징
① 소액으로 고가 우량주 투자 가능
② 한정된 투자위험
③ 레버리지 효과
④ 위험 헤지 기능
⑤시장상황과 무관한 새로운 투자수단
⑥ 높은 유동성
Ⅱ.수익구조
1.손익구조
①콜 워런트
②풋 워런트
2.가격구조
①가격구조
가. 행사가치
나. 시간가치
②가격 결정 요인
가. 기초자산의 가격(Underlying asset price)
나. 권리행사가격(Exercise price of the warrant)
다. 기초자산의 가격변동성(Volatility)
라. 만기까지의 잔존기간(Time to expiry)
마. 금리(Interest rate)
바. 배당(Dividends)
3.투자지표
①손익분기점
②CFP(Capital Fulcrum Point) : 자본지지점
가. CFP의 정의
나.CFP의 유용성 및 특성
Ⅲ.내재된 리스크 및 세금관련 내용
1. 내재된 리스크
①레버리지 효과
②저가의 ELW의 보유
③신용위험
2.세금
Ⅳ. 다른 상품과의 비교
1.ELS VS ELW
①ELS의 상품내용
② ELS와 ELW의 장단점
가. ELS의 장단점
나. ELW의 장단점
2.지수옵션 VS ELW
- 본문내용
-
3.주요 특징
① 소액으로 고가 우량주 투자 가능
ex) 삼성전자 Call ELW 가정, 삼성전자 60만원 / 전환비율 0.01 적용시
기초자산
삼성전자
잔존만기
1년
현재가격
600,000원
행사가격
600,000원
이론가격
82,000원
전환비율
0.01
- ELW 1주의 가치 = 820원 (이론가격 x 전환비율)
- 120만원 투자시 삼성전자 주는 2주밖에 살 수 없지만 삼성전자 주식을 기초로 발행된 ELW는 1,460주 매수 가능
② 한정된 투자위험
투자자는 매수포지션만 보유하기 때문에 손실은 주식워런트증권 가격에 제한되는 반면, 수익은 무한대로 커질 수 있다.
③ 레버리지 효과
적은 금액을 투자하여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실물자산(주식 또는 주가지수)을 매입하는 직접투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④ 위험 헤지 기능
실물자산의 가격이 예상과 다른 방향으로 변화함에 따른 위험을 외피하고, 보유자산의 가격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⑤시장상황과 무관한 새로운 투자수단
주가 상승기와 주가 하락기에 관계없이 콜 워런트 또는 풋 워런트 매수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기회가 항상 존재한다.
⑥ 높은 유동성
거래소 시장에 상장되며, 발행장의 유동성공급으로 투자자는 쉽게 거래 할 수 있다.
Ⅱ.수익구조
1.손익구조
①콜 워런트
특정자산을 미리 정한 가격(행사가격)으로 미래 일정 시점(만기)에 살 수 있는 권리를 가진 ELW → 대상 자산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될 때 매수.
(손익분기점 : 기초자산가격 = 행사가격 + ELW 매수가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