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정식품의 신제품 개발의 성공적 도약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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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분석
2.SWOT
3.STP 전략
4.4P MIX 전략
5.한계 및 문제점
본문내용
정식품 베지밀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두유 제품
지난해 11월 누적 104억 3천만개가 팔려 나감
하루평균 250개 이상이 생산
식물성 기초 종합식품회사 도약
제품군 다양화 1860억 매출 난관
37년 노하우로 두유시장 접수
상반기 중국시장 진출과 적극적 해외마케팅
*다이어트용 제품: 베지밀 화이버 3000
*팥함유 제품: 레드빈 베지밀(국내산 팥으로 만들어 달콤하고 진한 맛이 풍부해
평소 두유를 즐기지 않았던 사람의 입맛에 잘 맞는 장점)

1.베지밀을 제외한
품목들의 낮은 인지도

2.소비자 구매패턴의
변화에 의한 매출 감소

3.콩에 대한 인식이 너무 강함


포장용기 재료 가격 기존제품의 이미지 다이어트
실속형 유리병보다는
저렴한 종이팩을 선호. 적당한 대료만 첨가되면 된다.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을 선호. 제품의 이미지에 둔감함. 가격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지 않음.

추구형 간혹 색깔이 화려하고 눈에 띄는 제품을 선호. 자신이 선호한 재료가 첨가된 제품선호.재료보단 맛이 우선. 가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기호대로 제품구매. 경험에 의한 재구매 이미지와는 상관없음. 맛을 추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고려하지 않는다
웰빙형 환경호르몬을 생각하여 유리병을 선호. 제품의 재료를 꼼꼼히 확인 후 구매한다. 건강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가격은 상관없다. 기존제품의 이미지에 영향을 받아 쉽게 구매함. 열량과 포화지방 함유량을 체크.
습관형 기존에 먹던 음식만 선호함으로 상관없음. 자신이 습관적으로 먹던 재료의 제품만 선호. 기존 구매 가격에 익숙함 기존 제품의 좋은 이미지로 인하여 재구매함. 선호하는 제품의 종류에 따라 구매 성향이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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