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일모직 패션부문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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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 이유
2.기업 개요
3.산업 정의
4.5-Forces Model
5.SWOT 분석
6.전략 제안 및 예상 효과
본문내용
1954년 설립, 삼성의 모태기업
비즈니스 영역: 케미칼, 전자재료, 패션
비전 : 최고의 질과 가치를 추구하는 글로벌 일류기업

1954년 설립
1972년 패션 사업에 진출

1987년 화학 사업에 진출

1994년 전자재료 매출을 확대


빈폴 : 국내 1위 캐주얼 브랜드 (인지도, 매출액)
갤럭시 : 국내 1위 남성복 브랜드 (인지도, 매출액)
구호 : 여성 고급 의류 브랜드
망고 : 세계적인 스패인 SPA브랜드
후부 : 힙합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 소자본으로 진입가능
규모의 경제효과 적음
브랜드 자산의 중요성
- 백화점 등의 진출 어려움


- 의류업체들의 영세성
- 의류자재들의 일반성

- 대체품이 존재하지 않음


경쟁강도 : 6점 척도
1=매우 낮음
6=매우 높음


높은 백화점 비중
Big 3 백화점의 시장지배력
- 많은 경쟁사
제일모직의 Brand Power
(빈폴, 갤럭시 등)


외부
국내 패션시장 속 치열한 경쟁상황
통합이 아직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음
M&A 활성화
여성복시장 (높은 성장률)

내부
브랜드 가치 추구
남성복 브랜드 경쟁력
KUHO의 성공
04’ 매출액 140억원 -> 09’ 매출액 750억원
다른 부분을 통한 안정적 수익구조

여성복 강화 전략

고급화 브랜드 전략

시장 통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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