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학습조직과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연구목적
연구방법 및 내용구성
II. 본 론
이론적 배경
국내 외 주요동향 및 기업체 현황
기업체 사례
비교 사례
III. 결 론
사례의 공통점
시사점

본문내용
Senge는 학습조직을 구성하는 핵심적 요인들로, 시스템사고, 개인숙련, 사고모형, 공유비전, 팀학습 이라는 5가지 모형을 제시

지속적인 계획


완성된 비전보다는 수정 보완된 재비전(REVISION)이 더욱 중요


즉흥적 실행

전략적 계획을 한층 창조적으로 실행하면서 초기의 계획을 재정립

계획의 실천도 일반적인 방향성만을 유지한 상태에서 즉흥적으로 진행


심층적 성찰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전략을 구상해보고 실행

결과를 성찰하는 활동을 일상적으로 습

1982년 설립

어린이에게 최고의 교육문화와 생활환경을 제공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전파


학습조직으로의 추진
1998년 학습문화 강조와 전 조직의 학습조직화를 부르짖기 시작
일과 학습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
조직 그 자체가 학습하는 조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

지식에 기반을 둔 역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조직구조분석,아시아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조직의 어떤 부문이 조직 내에서 갖는 규모와 위상, 타 부문과의 관계 및 역할을 규정해준다. 또한 조직구성원의 전반적인 행동 및 사고를 규정해 주는 동시에 조직학습을 촉진하여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창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러한 조직구조의 중요성 때문에 기업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좋은 조직 구조 설계의 필요성이 끊임없이 강조되고 있다. 그 동안 수많은 조직 구조 이론이 대두하고 각 기업에 적절하게 적용된 결과 좋은 조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자신의 업무 환경에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창의적인 혁신 활동이 가능했던 것이다.결국 기업의 경쟁적 우위는 그 기업의 학습 능력, 학습한 것을 공유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데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 있다. 기업의 모든 조직에서 Best Practice 등에 관한 정보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조직적기능적 장애물들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원칙 5 : 체계적 관리 시스템의 구축혁신 활동은 이미 정형화되어 있는

  • [경영] 조직문화
  • 학습된 행동 및 행동결과의 통합된 형태이다.둘째, 문화는 언어와 사회조직, 가치관, 신앙, 예의 및 풍속 등 인류가 후천적으로 획득한 생활양식의 체계이며 어떤 집단의 전부나 일부에 의해 공유된 것이다.반면, 사회학자들도 문화에 대해 접근을 시도하고 있는데 그들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첫째, 문화는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공동적으로 갖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과 습관 그리고 지식과 기술을 포함한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개

  • [환경경영] 환경경영 시험대비 총정리 노트
  • 적용할 수 있는 규격을 만든다. 지침5 코스트 효율이 좋고 퍼포먼스 베이스로 유연한 규격을 만든다. 지침6 기준 값, 목표, 목적, 방침, 개선 율 등의 설정은 각 조직에 알맞은 규격으로 한다. 지침7 TC-207 규격은 과학적 견지에서 적절하고, 객관적합리적인 기준에 따라야 한다. 35. 환경경영시스템의 구성우선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은 그 기업이 자율적으로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시하여 소비자의 신뢰성을 확보하도록 하는 데에 그 기본정신

  • [인적자원개발(HRD)] HRD 용어정리
  • 적용할 수는 없다. 좀 더 쉬 운 방법을 찾으려는 노력으로 컴퓨터를 활용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좀 더 개발이 필요한 분야이다. 교육평가(Educational Evaluation) 교육의 목적은 학습자에게 바람직한 행동의 변화를 길러주는 것이며, 이 교육목적이 어느 정도 달성되었느냐를 따져 보는 교육의 반성적. 자각적 과정이 교육평가이다. 그만큼 교육에서 평가의 기능이 갖는 비중은 크다. 어떠한 교육목적을 설정할 것인가, 그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