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HR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회적 기업
2. 아름다운 가게
3. 아름다운 가게의 HRM
4. 아름다운 가게의 문제 및 개선방안
5. 결론
- 본문내용
-
사회적 기업에 관한 생소함
2) 일반 기업과 HR부분에 있어 비교
3) 기업인지도 및 본사접근성
4) 시대의 변화에 따른 관심 증가
- Profit should not be pursued.
- 사회가 공멸에서 공존의 자세로 변화 : 선순환
지역별 참여율 저조
정직원보다는 이동성 있는 자원봉사자의 비율이 높음
- 직원들의 낮은 임금
- 직원 및 자원 봉사자들의 강제성 있는 통제 불가
- 성과평과의 어려움
예상 소비자중 대학생들의 소비심리의 다양화. ( 무조건 싼 것보다 비싼 것을 추구하는 된장녀 , 된장남)
다양한 저가브랜드의 출현
기업가치에 대한 체계적 교육
새롬교육
돋음교육
1인당 연간 150만원 교육비 지원
해외연수
학습동아리 지원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가져오는
① 다양한 단체활동을 통한 소통
② 경쟁을 지양하는 기업분위기
③ 순환근무 : 타 부서간 소통
인트라넷의 활성화
① 전국 매장간의 정보교환
② 아이디어 채택제도
③ 익명게시판
소통의 활성화를 통한 수평적 조직구조의 형성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