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 HR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회적 기업
2. 아름다운 가게
3. 아름다운 가게의 HRM
4. 아름다운 가게의 문제 및 개선방안
5. 결론
본문내용
사회적 기업에 관한 생소함

2) 일반 기업과 HR부분에 있어 비교

3) 기업인지도 및 본사접근성

4) 시대의 변화에 따른 관심 증가
- Profit should not be pursued.
- 사회가 공멸에서 공존의 자세로 변화 : 선순환

지역별 참여율 저조
정직원보다는 이동성 있는 자원봉사자의 비율이 높음
- 직원들의 낮은 임금
- 직원 및 자원 봉사자들의 강제성 있는 통제 불가
- 성과평과의 어려움

예상 소비자중 대학생들의 소비심리의 다양화. ( 무조건 싼 것보다 비싼 것을 추구하는 된장녀 , 된장남)

다양한 저가브랜드의 출현


기업가치에 대한 체계적 교육
새롬교육
돋음교육

1인당 연간 150만원 교육비 지원

해외연수

학습동아리 지원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가져오는
① 다양한 단체활동을 통한 소통
② 경쟁을 지양하는 기업분위기
③ 순환근무 : 타 부서간 소통


인트라넷의 활성화
① 전국 매장간의 정보교환
② 아이디어 채택제도
③ 익명게시판
소통의 활성화를 통한 수평적 조직구조의 형성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기업 은 결코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이 슐츠 회장의 신념이다. 그가 이처럼 직원들의 복지후생에 신경을 쓰는 데는 어려운 환경에서 자란 그만의 개인적인 배경도 한몫을 한다. 2차대전 참전 후 후유증을 앓기도 했던 그의 아버지는 트럭운전사 등을 전전했지만 평생 큰돈 한 번 만져보지 못한 전형적인 뉴욕의 빈민가 사람이었다. 슐츠 회장은 당시를 회고하면서 “아버지처럼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보람과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기

  •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대웅제약 HPWS 연구
  • 기업문화로 자리 잡았다. 따라서 기업은 직원들에게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어 주고자 하는 전략을 세우게 된 것이다. 3. 조직 구성 4. 대웅제약의 인재상기업에서 제시하는 인재상은 직원들에게 방향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채용, 교육, 평가, 등의 전반적인 인사관리의 기준이 된다. 구체적으로 대웅제약이 바라는 인재상은 기업가 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사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을 존중하는 사람,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일에 책임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라고 한다. 예전에는 인사관리 (Personnel management) 로 불리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인사관리라는 표현보다 인적자원관리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결국 인적자원관리의 정의는 조직에서 이루어지는 인적자원의 채용에서부터 퇴직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management 하는 것이다. 요즘에는 인적자원을 다루는 일상적인 관리보다 전략적인적자원관리가 핵심이 되고 있다.설화수는 인적자원의 개발과 육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기업은 사원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기업 목표의 중요성에 대하여 인식을 하고 있다. 이것이 기업이윤기반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이것이 회사를 하나로 묶어준다는 이유 때문이다. 그들은 이 이윤기반을 기반으로 하여 좋은 기업 이미지 구축에 따른 Sales의 증가와 Cost Efficiency를 통하여 높은 이윤을 추구한다. 좋은 기업 이미지 구축은 인적자원관리(HRM: Human Resource Management)에의 투자와 커피의 High Quality 추구를 통하여 이루어 지게 된다. 앞으로 이런 과정에 대해서 논의를 해보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전략 등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스타벅스의 이러한 성공은 오랫동안 침체해온 커피 산업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 기존의 맥스웰 하우스 등과 같은 대형 커피 업체로 하여금 고급 제품 개발 등을 부추기게 되었다. “Starbucks effect”라 함은 소비재 산업에 있어서 특정 기업의 성공적인 혁신 전략에 힘입어 그 기업이 속한 산업 전체가 활성화되어 그 혜택을 누리게 되는 현상을 가리킨다. 스타벅스는 경영조직과 관리 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