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특별한 VIP의 VIB를 위한 프리미엄 베이비 컨시어지서비스 - 유아용품매장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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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ituation Analysis
Problem Analysis
Customer Analysis
Target Analysis
Cencept proposal
Global Analysis

본문내용
국내 유아관련 시장은 출생율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업계추산 2003년 10조원에서 꾸준히 성장하여 2006년 18조원에 달했으며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티' 인형과 함께 자라온 수도권 강남구에 거주하는
2~30대 젊은 고소득층 주부를 일컫는 말로
아이는 적게 낳지만 각종 유아용품은 고급을 추구하는 엄마들
요즘 Angel Business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 집단

"아기가 하나이다 보니까 가격이 아무리 고가라도
내 아이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아끼지 않고 투자하는 편이에요.
애기가 하나니깐 누구보다 잘 키우고 싶고..."


저는 가능하면 아이가 원하는 대로 열심히 ‘서포트’ 해준다는 원칙을 갖고 있어요.


‘구매자를 대변하고 구매자의 욕구가
가능한 최선의 방법을 통해 충족될 수
있도록 해주는 사람’

현재 VIP고객을 상대로 하는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하고 실시.

국내에서 고급 브랜드 백화점이나
고급 아파트 , 병원 , 항공사 등
고객의 각종 편이를 도모하는 일을
담당하는 제 3의 영역으로 확장.

출산을 앞둔 VIP 고객에서 0세~14세의 VIB 유아나 엔젤 키즈를 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의 개별적인 성향과 성격을 파악하여 이들에 맞는 유아용품을 추천하고 조언하며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아이의 건강과 올바른 성장을 관리해 주는
1:1 Baby manager service
Mom`s Care(출산 전 태교 서비스)


S - sound ( 태교음악)
W – wear (임산부 의복)
E – Exercise ( 임산부 운동)
A – Art ( 예술태교)
T - Travel ( 태교여행)


Baby Care(출산 후 유아 관리서비스)


S – Skin ( 피부관리)
W- Wear (유아 의복)
E – Eat (식사)
A – Auto ( 유모차 )
T – Toy (장난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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