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에너지] 태양광 산업 전망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태양열에너지] 태양광 산업 전망과 업체들의 경쟁전략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 ………………3
Ⅱ. 태양광 산업의 성장 ………………………4
Ⅲ. 정보기술과의 융합 ………………………5
Ⅳ. IT업체들의 적극적인 시장 진출 ………6
Ⅴ. 한전 KDN의 경쟁전략 ……………………6
Ⅵ. 포스코의 경쟁전략 ………………………8
Ⅶ. LG CNS의 경쟁전략 ……………………8
Ⅷ. 향후 전망 …………………………………9
Ⅸ.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신재생에너지 세계시장 규모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전략은 글로벌 녹색산업 경쟁에서 한국이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의미를 갖는다. 지경부에 따르면 전 세계 신재생에너지 시장 규모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5년부터 연평균 28.2% 성장하며 지난해 1620억달러로 커진 데 이어 2015년에는 4000억달러,2020년에는 8000억~1조달러대로 팽창할 전망이다.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지금의 자동차 산업(2009년 기준 1조1600억달러)과 맞먹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의 그래프는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신재생에너지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석유자원이 조만간 바닥을 드러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새로운 자원에 대한 개발의 필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자원에 대한 필요성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서 수요가 증가하고 많은 수익성이 보장됨으로서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최근에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게 되면서 환경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자원인 석유자원은 환경오염 요소를 많이 배출하기 때문에 석유자원을 대체할 새로운 에너지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71828
<매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0922128424&cDateYear=2010&cDateMonth=10&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10271458298940524
<아주경제>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10892
<아시아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102716343081237&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green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29
<그린데일리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0270172
<전자신문>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18775
<뉴스토마토>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010/e2010102715310492480.htm
<서울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02714424374514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