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풀무원의 기업윤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이해와 배경
1) 사회적 책임의 개념
2) 풀무원의 사회적 책임의 배경
본론
2 . 풀무원의 사회적 책임 활동
1) 사회를 위한 노력
2) 환경을 위한 노력
결론
3 . 사회적 책임 활동이 미친 영향

본문내용
사회적 책임의 개념

기업이 사회에 대하여 부담하는 책임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의 이익을 동시에 추구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


풀무원은 기업의 이미지 자체가 유기농, 환경 기업으로 알려져 있음

농약과 화학 비료를 배제한 유기농 방식으로 한 풀무원 농장을 시작으로 함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경제 성장을 도모

식품의 품질뿐 아니라 사회의 전반에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그 책임을 다하고 있음


풀무원은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그 실천을 돕기 위해 2007년부터 여성환경연대와 함께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풀무원은 캠페인 사업 기금 확보를 위해 두부류와
나물류 제품중 '굿바이 아토피!' 마크가 부착돼 있는 제품 매출액의 0.1%를 아토피 기금으로 조성하고 있다. 올해 총 모금액은 지난해 1억원보다 60% 늘어난 1억6000만원에 달한다. 캠페인 2년째를 맞은 올해에는 특히 학교를 거점으로 아토피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진행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쉽 ]경영인에 대하여
  • 기업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경영학원론 신민식, 권중생 공저)우리나라에 소유경영인 중에 박영주 이건산업 회장, 유상옥 코리아나 회장, 윤석금 웅진 닷컴 회장, 조왕하 코오롱그룹 부회장, 김주성 구조조정본부 사장, 유명렬 코오롱정보통신 사장, 서민석 동일방직 회장, 김용주 행남자기 회장, 윤재승 대웅제약 사장, 김영진 한독약 품 사장, 이정수 유니슨산업 회장, 이청승 한국폴라 회장, 남승우 풀무원 사장, 정문술 미래 산업 전 회장 등이 손꼽히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기업의 미래 전략에 대한 이해도 없이 쫓기듯이 제품을 개발하는 연구진. 우리 기업의 이러한 문화와 현실은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제품 혁신의 선두 주자로서 그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는 기업들은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을까? 이하에서는 선도 기업들의 제품 혁신 전략 및 방법론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배워야 할 주요 시사점들을 살펴보자. 사례1 제품혁신의 대명사 3M 1902년 샌드페이퍼(sand paper)를 만드는 조그

  • [경영학] 풀무원 팩 두부 시장연구 및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
  • 풀무원은 깨끗하고 신선한 기업이다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그러한 이미지만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어필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최근의 미국에서의 그들의 성장 또한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이런 맥락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한 풀무원이 다른 기업과 어떠한 차이가 있어 이러한 성공을 이루게 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2. 풀무원의 경영 이념 및 창립풀무원의 소개 풀무원 홈페이지 www.pulm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기업이나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되었으며, 높은 마케팅 IQ가 현명한 소비자, 성공적인 직장인의 첫째가는 조건이 될 것입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생활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

  • [경영학 원론] 아웃소싱, 구조조정 BPR, 다운사이징
  • 벤치마킹5. 벤치마킹도시 공동 마케팅옥외광고On/off 라인 마케팅 프로모션맨하튼타임스퀘어광장 및70여개 버스승차장에서울시 광고 게재서울시와 뉴욕시는인파 밀집 지역을 비롯한주요 명소에 각도시의 옥외 광고대한항공은 2010년 10월 한달간 뉴욕행, 서울행 비행기 티켓을 프로모션가로 제공5. 벤치마킹LA강살리기사업(Los Angeles River Project)도심 속 하천인 청계천 복원을 성공한 서울5. 벤치마킹감사합니다경영학원론 19조 15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