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포스코 자동차강판 사업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입
2. 포스코의 새로운 성장 동력 : 자동차강판 중심의 글로벌 전략
3.결론
- 본문내용
-
수출 및 지역별 판매량의 증가가 자동차강판 사업의 양적 성장지표라면, 제품 및 공급처 다변화는 해외 진출의 질적 성장을 나타냄.
포스코는 꾸준한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단기간 내에 50여종의 제품군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냉연강판 (CR)의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많고, 열연강판(PO,HR)과 가공 제품이 그 뒤를 따르고 있음.
포스코에게 글로벌 전략의 궁긍적 목적은 광범위한 지역에서 다양한 공급처에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장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데 있음.
즉, 전 세계 여러지역을 포괄하여 각 지역시장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Big15를 대상으로 공급처를 다변화하는 것. 따라서 포스코가 자동차강판 사업 위주의 글로벌 전략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이들 Big15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
첫째, 철강산업의 글로벌 경쟁 체제를 자동차 산업과 연계 분석하여 그 역동성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
둘째, 국내 시장에서 독점적 경쟁우위를 유지해오던 거대 기업이 새로운 경쟁 환경에 노출됨에 따라서, 이를 어떻게 감지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가를 객관적 자료에 기초해 체계적으로 살펴보았음.
셋째, 포스코가 자동차강판 사업 중심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현황 및 전략, 그리고 통합 및 조정 메커니즘을 살펴봄으로써,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논의를 제공.
마지막으로, 포스코는 자동차강판을 글로벌 경영을 위한 기반사업으로 선택하여, 제품 구성 및 기술을 다양화함. 뿐만 아니라, 지역적으로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외국인 비용을 줄이고, 가장 실현 가능한 현지 운영 전략을 추구하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