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데이터베이스와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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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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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데이터베이스 선정배경
(2) 본론Ⅰ
데이터베이스 개요
1)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2)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 장점
(3) 본론Ⅱ
데이터베이스의 활용(CRM)
(4) 결론
- 본문내용
-
고객에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관리체계
신규 고객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결과적으로 고객 평생가치를 극대화,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된 고객 관리 프로세스
한솔 PCS 인수(2001)
이동통신시장
2위
* 신규 고객 확보의 어려움
기존고객
유지의 필요성
* 번호이동 실시
* KT와의 합병
* CRM 전략의 필요성 대두
성공적인 CRM를 위해서는…
① 기업의 근본적 자세변화
② 기업의 특성에 맞는 차별적 접근
③ 결과의 성급한 기대는 금물
④ 지속적인 고객관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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