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데이터베이스와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배경 : 데이터베이스의 선정이유
2.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3. 데이터베이스의 과정
4.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5. 데이터베이스의 장점
6. CRM이란.
7. CRM의 등장배경
8. CRM의 목적
9. SK Telecom의 CRM사례
10. SK텔레콤의 CRM결과
11. KT의 CRM
12. KT의 CRM결과
13. 성공적인 CRM을 위해서는
14. 결론
- 본문내용
-
⑦ 데이터 보안성이 높아진다.
오늘날에는 데이터의 생활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그만큼 악용의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고 보안성의 문제는 항상 대두되고 있다. 데이터보안성이란, 컴퓨터에 축적된 자료가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누설, 개량, 파괴되거나 권리가 없는 자가 접근하는 것을 막는 것을 말한다.
일정하고 알맞은 권한을 유저에게 부여하여,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도록 한다. 데이터베이스를 중앙집중식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의 관리 및 접근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 모든 데이터에 대해 보안 제공을 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자체에서 사용자별로 권한을 지정해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나은 환경과 일관성 있는 보안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6. CRM이란.
- 고객에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관리체계
- 신규 고객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결과적으로 고객 평생가치를 극대화,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된 고객 관리 프로세스
7. CRM의 등장배경
① 시장의 변화
시장의 규제완화로 인하여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동일 업종에서의 경쟁사가 많아지기 시작했다. 따라서 공급자들이 늘어나고 상품/서비스가 많아지면, 시장은 실제 수요자가 중심이 되는 구매자 시장으로 변화한다. 시장에서 실세를 갖고 있는 고객들은 각자 선호와 욕구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찾기 때문에, 기업들은 전과 같이 고객을 동질적 집단으로 간주하고 무차별적으로 공략하는 매스 마케팅 방식에 더 이상 의존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고객 세분화를 통하여 서로 다른 고객 집단의 필요와 욕구를 정확히 파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