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데이터베이스와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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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선정배경 : 데이터베이스의 선정이유

2. 데이터베이스의 개념

3. 데이터베이스의 과정

4.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5. 데이터베이스의 장점

6. CRM이란.

7. CRM의 등장배경

8. CRM의 목적

9. SK Telecom의 CRM사례

10. SK텔레콤의 CRM결과

11. KT의 CRM

12. KT의 CRM결과

13. 성공적인 CRM을 위해서는

14. 결론
본문내용
⑦ 데이터 보안성이 높아진다.
오늘날에는 데이터의 생활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그만큼 악용의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고 보안성의 문제는 항상 대두되고 있다. 데이터보안성이란, 컴퓨터에 축적된 자료가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누설, 개량, 파괴되거나 권리가 없는 자가 접근하는 것을 막는 것을 말한다.
일정하고 알맞은 권한을 유저에게 부여하여,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도록 한다. 데이터베이스를 중앙집중식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의 관리 및 접근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 모든 데이터에 대해 보안 제공을 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자체에서 사용자별로 권한을 지정해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나은 환경과 일관성 있는 보안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6. CRM이란.
- 고객에 관련된 자료를 분석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관리체계

- 신규 고객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결과적으로 고객 평생가치를 극대화,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된 고객 관리 프로세스

7. CRM의 등장배경
① 시장의 변화
시장의 규제완화로 인하여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입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동일 업종에서의 경쟁사가 많아지기 시작했다. 따라서 공급자들이 늘어나고 상품/서비스가 많아지면, 시장은 실제 수요자가 중심이 되는 구매자 시장으로 변화한다. 시장에서 실세를 갖고 있는 고객들은 각자 선호와 욕구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찾기 때문에, 기업들은 전과 같이 고객을 동질적 집단으로 간주하고 무차별적으로 공략하는 매스 마케팅 방식에 더 이상 의존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고객 세분화를 통하여 서로 다른 고객 집단의 필요와 욕구를 정확히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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