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V Curve 및 패턴분석 Title
3.혁신사례 분석(시점, 목표, 방법, 결과)
4.에피소드 및 사건 사례
5.참고문헌
본문내용
혁신사례분석 – 시점&목표
IMF 시기와 맞물려 기업 경영난 위기
(연간 24,000대 생산에 그침)
1999년 1월 cell 생산방식 도입
컨베이어 시스템 철거 결정
TSS 1/2운동 전개
time & space, saving을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만드는 운동
*TSS ¼운동 전개
4년만에 TSS1/2목표를 달성한 이후, 향후 3년간 현재의 ¼로 만들겠다는 운동
1500 운동 전개
1명의 사람이 1년간 50개의 낭비, 개선 요소를 제안하여 낭비를 0으로 만들자는 운동

혁신사례분석 - 방법

-기종장제도의 도입을 통한 품질개선, 리드타임 단축
-2002년 2월 생산혁신활동으로, 현장 중심의 cell생산방식을 응용해
관리 부문까지 적용하는 기종장 제도(cell company organization)실시.
기존의 조직체계를 완전히 부정하고, 현재 생산되고 있는 제품들에 대하여
부품 수배부터 제조활동을 거쳐 출하되는 시점까지의 일련의 활동을
동일한 기종별로 인원 재편성하여 조직을 개편하고 혁신

참고문헌
www.canon-bs.co.kr 홈페이지
캐논방식의 셀생산시스템, 사카마키 히사시
캐논, 대담한 개혁. 사카마키 히사시
김천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솔루션 대표이사 인터뷰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혁신”, www.seri.org-“좋은 인재보다 적합한 인재가 낫다”, LG경제연구원, 2004-“Measuring the people side of FedEx Express”, Scott M. Smith, Journal of Organizational Excellence(주간경제 666호), 2001-“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동조, 디자인하우스, 2004- “꼴찌의 화려한 부활”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2호 (2002/11.19)- SK경영경제연구소, www. skri.re.kr- 품질 경영론, 김연성 외, 박영사, 2004 2004년 가을학기 “현대기업의 이해”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 영원한 호황 산업은 없다 다각화 전략의 필요성성공사례 올림푸스후지필름 실패사례 코닥
  • 귀 기울인 신제품 개발 필요의료기기 사업 - 미국 Edison Awards에서 3개 부문 을 수상.전 세계 소화기내과 분야에서 기술 선도, 외과 분야에서도 혁신성 인정받음.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의료 품질 개선과 비용절감, 의료진과 환자의 만족도 향상다각화 성과 각 사업부문디지털카메라 문화를 리드하는 기업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생명존중을 실천하는 기업나눔과 미래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글로벌기업미래를 위한 올림푸스의 노력

  • [경영전략] 신도리코의 경영전략 분석
  •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기존 하드웨어 중심에서 솔루션 쪽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솔루션 기업으로의 변신을 선언-최근 솔루션 프로그램 ‘미프’(MEAP)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미프는 복합 사무기기 전용 소프트웨어로, 사무기기에 내장돼 서버 역할을 하면서 사무환경을 최적화해주는 프로그램)2)경쟁사의 전략①한국 후지 제록스-생산 거점별 분업화-경영 혁신에 따른 비용절감-차별화 전략②삼성전자 디지털 프린팅

  • [국제경영] 글로벌 경쟁기업 올림푸스, 케논 비교
  • 전략은 우리나라의 독립 법인인 (주)올림푸스 코리아를 토대로 조사했다. 캐논 주식회사- 국가 : 일본- 업종 : 광학기기 제조 등- 설립일 : 1937년 8월 10일- 본사 : 일본 도쿄도- CEO : 미타라이 후지오- 사업분야 : 사무기, 카메라, 광학기기 등- 총자산 : 174,438백만엔 (2005 12월 31일 현재)- 매출액 : 2,481,481백만엔 (2005년 12월 결산)국제경영학계 전문지인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JIBS)’는 최근호에서 세계 500대 기업의 지역별 매출액을 분석한 뒤

  • <제주대>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기말고사 최종 정리판
  • 전략적 활용이 적극적으로 필요-오늘날의 정보기술은 단순히 조직의 효율성이나 효과성 증대 차원을 떠나서 기업조직 전체의 경쟁 우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전략적 요소►경영혁신의 수단인 정보기술-정보는 기업에 있어 경영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경영을 합리화하며, 이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출수 있는 중요한 자원-이러한 정보기술의 역할은 통신을 통해 복잡한 정보처리를 쉽고 빠르게 하여 업무의 불확실성과 비용의 낭비를 줄이며 기업 조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