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장과 차량증가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제성장과 차량증가의 관계
- 목차
-
Ⅰ. 서론
Ⅱ. 연구방법
1. 이론적 검토
2. 개념의 정리
Ⅲ. 분석결과
1. 경제성장과 도로여건의 변화
2. 운전면허 인구의 증가
3. 차량증가의 주된 요인
Ⅳ. 결론 및 대책
- 본문내용
-
대부분 교통사고 발생이 자가용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그 수 또한 다른 종류의 자동차에 비하여 많다. 그러면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하는 방법이 생긴다. 이는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캠페인처럼 말해온 것이지만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았다. 잘 이루어 지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정부에서 나서야 한다.
정부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날이라 하여 정부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한달에 한번씩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 줌으로써 시민들에게 까지 이루어지는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그를 위하여 지속적인 광고와 홍보가 중요하다.
다음은 대기업의 실천이라 하겠다. 대부분 자가용을 타고 다니는 사람들은 아침에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 들이 많다. 특히 대기업의 사원들의 자가용수가 타 회사에 비하여 많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기업 방침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날을 정하여 사원들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여야 한다.
두 번째, 대중교통의 질 향상이다.
정부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라는 정책을 피고 많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대중교통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중요하다. 버스기사의 소양교육도 더 꼼꼼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지하철에서도 안전을 위한 단속이라던 지 딱딱한 지하철내부를 아름답게 꾸미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겠고 노선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야 할 것이다.
셋 째, 도로여건의 변화이다.
- 참고문헌
-
● 참 고 자 료 ●
김영호(1999)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효율적 지도 단속 방안에 관한 연구」강원대
노관섭(2002) 「도로교통사고의 근본처방」 대한토목학회
건설교통부 “도시관리계획수립지침” 2003
경찰백서(2004) 경찰청
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www.rtsa.or.kr/index.jsp
사이버 경찰청홈페이지 http://www.police.go.kr/
네이버 지식 검색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