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지방축제의 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apter 1 지역축제의 정의와 현황
Chapter 2 사례소개 : 포항바다국제연극제
Chapter 3 사례분석 : 마케팅믹스의 관점
Chapter 4 마케팅 전략 보완
- 본문내용
-
상품과 마케팅 컨셉의 부조화
‘포항 바다 국제 연극제’는 국제연극제 마케팅 컨셉
하지만 실질적인 연극공연의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부족
2. 차별화 기법의 부족
‘의정부 국제 음악 극 축제’ ‘춘천 인형극제’ 등과 비교할 때 차별성이 부족하다.
3. 상품간 조화의 부족
공연작품의 일관성이나 주제의식 부족
지역축제 전체적인 수익성의 부족
행사 내에 포항의 지역적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 부족
소비자의 유인효과가 적고 유인한 소비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데도 한계점을 드러냄.
2. 공연의 낮은 수익성
공연자체의 수익성 높일 필요가 있음. (유료화)
이익을 기초로 한 목표설정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달성 실패
성공사례
-‘자연 + 바다 + 인간’ 이라는 메인테마 의 확고한 정립.
또한 이를 위한 프로그램 구성의 노력.
-단순한 국제 축제의 추구보다는 내실 있는 지역축제를 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국제관계, 정치외교, 지역사회, 도시행정, 행정학, 경영학,]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심으로)
- [장소마케팅, 장소마케팅전략, 마케팅] 장소의 정의, 장소의 정체성, 장소마케팅의 개념과 배경, 장소마케팅의 시행과정상 요소, 장소마케팅의 영역화와 재영역화, 장소마케팅의 평가기준, 장소마케팅의 전략 분석
- [장소마케팅, 장소마케팅 이론, 장소마케팅 전략, 장소, 마케팅] 장소마케팅의 개념, 장소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장소마케팅의 이론적 논의, 장소마케팅의 방법, 장소마케팅의 전략, 향후 장소마케팅의 전망 심층 분석
- [이벤트 조사 분석론] 서비스케이프가 이벤트 방문객의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파주 장단콩 축제를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