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지방축제의 분석과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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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지역축제의 정의와 현황
Chapter 2 사례소개 : 포항바다국제연극제
Chapter 3 사례분석 : 마케팅믹스의 관점
Chapter 4 마케팅 전략 보완
본문내용
상품과 마케팅 컨셉의 부조화
‘포항 바다 국제 연극제’는 국제연극제 마케팅 컨셉
하지만 실질적인 연극공연의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부족

2. 차별화 기법의 부족
‘의정부 국제 음악 극 축제’ ‘춘천 인형극제’ 등과 비교할 때 차별성이 부족하다.

3. 상품간 조화의 부족
공연작품의 일관성이나 주제의식 부족

지역축제 전체적인 수익성의 부족
행사 내에 포항의 지역적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 부족
소비자의 유인효과가 적고 유인한 소비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데도 한계점을 드러냄.

2. 공연의 낮은 수익성
공연자체의 수익성 높일 필요가 있음. (유료화)
이익을 기초로 한 목표설정을 통해 지속적인 수익달성 실패

성공사례

-‘자연 + 바다 + 인간’ 이라는 메인테마 의 확고한 정립.
또한 이를 위한 프로그램 구성의 노력.

-단순한 국제 축제의 추구보다는 내실 있는 지역축제를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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