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야쿠르트 아줌마 조직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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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국야쿠르트의 현황
2. 아줌마 조직
3. 아줌마 조직의 특성
4. 문제 및 해결책
5. 결론
본문내용
69-78 창립 및 유산균 전문업체로서의 기반 정착기
1969. 11 한국야쿠르트 유업 주식회사
1971. 06 '야쿠르트아줌마' 채용 개시
1977. 09 야쿠르트 1일 판매 1백만병
1983. 07 '팔도라면' 생산, 판매 및 수출 개시
1989. 05 야쿠르트 1일 판매 500만병 돌파
1994. 04 '야쿠르트에이스' 발매
1995. 07 기능성발효유 '메치니코프' 발매
2000. 09 신제품 '헬리코박터 ' 발매
2004. 09 '쿠퍼스' 발매
2005. 07 '하루야채'발매
2008. 03 윌 석류, 복분자 발매

야쿠르트의 창업정신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기업을 일으킨 개척자 정신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공익 정신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하는 공동체에 정신
1) 야쿠르트 아줌마의 ‘전달5원칙’(이미지마케팅)


제품은 반드시 손에서 손으로 전달
매일 똑같은 시간에 배달
지정된 가방과 손수레를 이용
노란색 상의, 검정색 바지의 유니폼과 화장은 필수
항상 품위 있고, 상냥한 태도

관계마케팅 - 동네주민, 회사직원과의 친밀한 관계 유지
구전마케터 - 아파트 단지, 동네주택가, 기업빌딩에 직접 배달
단순 판매가 아닌 제품 홍보& 신제품 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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