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20대들이 선호하는 대박드라마의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주제선정이유
Ⅱ.자료 분석
Ⅲ.최종결과도출
Ⅳ.느낀점
- 본문내용
-
② 드라마 소재에 대한 분석
a. 선호도와 관련한 빈도분석
: 12가지의 소재를 제시한 후 다중응답방식으로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빈도분석을 한 결과, 애틋한 로맨스, 선과 악의 대립, 재미있는 유머를 소재로 한 드라마가 사람들의 시청 욕구를 자극함을 알 수 있었다.
b. 드라마 장르와 소재간의 교차 분석
: 총 7가지 드라마를 사극과 현대극으로 분류하여 이와 소재간의 관련성을 분석해 본 결과, 사극을 선호하는 시청자는 역사적 배경에 관심이 많았고, 현대극을 선호하는 시청자는 로맨스와 막장 스토리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c. 성별과 소재간의 교차 분석
: 1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남성과 여성의 비가 거의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이에 따른 소재와의 차이점을 알아보았다. 남성시청자는 복수극과 선과 악의 대립을 소재로 한 드라마를 선호하였고 여성시청자는 로맨스와 막장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를 선호한다는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었다.
③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에 관한 분석
a. 배우가 드라마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한 네 가지 요소 배우의 외모, 연기력, 인지도, 배역과의 적합성을 토대로 선호도에 어떤 차이가 존재하는 가를 바탕으로 가설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H0 : 네 가지 요소 선호도의 평균은 모두 같다.
H1 : 네 가지 요소 선호도의 평균은 같지 않다.
ANOVA 분석 결과, 유의확률 0.024로 유의 수준 0.05보다 작아 귀무가설을 기각, 대립가설을 채택하여 네 가지 요소 선호도의 평균은 같지 않다 라는 결론이 나왔다. 사후 분석 결과, 배우의 연기력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낮았고 배우의 외모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왔다. 또한, 대박드라마를 바탕으로 한 조사였기에 네 가지 모두 선호도의 평균이 높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