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20대들이 선호하는 대박드라마의 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주제선정이유

Ⅱ.자료 분석

Ⅲ.최종결과도출

Ⅳ.느낀점

본문내용
② 드라마 소재에 대한 분석

a. 선호도와 관련한 빈도분석
: 12가지의 소재를 제시한 후 다중응답방식으로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빈도분석을 한 결과, 애틋한 로맨스, 선과 악의 대립, 재미있는 유머를 소재로 한 드라마가 사람들의 시청 욕구를 자극함을 알 수 있었다.

b. 드라마 장르와 소재간의 교차 분석
: 총 7가지 드라마를 사극과 현대극으로 분류하여 이와 소재간의 관련성을 분석해 본 결과, 사극을 선호하는 시청자는 역사적 배경에 관심이 많았고, 현대극을 선호하는 시청자는 로맨스와 막장 스토리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c. 성별과 소재간의 교차 분석
: 1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남성과 여성의 비가 거의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이에 따른 소재와의 차이점을 알아보았다. 남성시청자는 복수극과 선과 악의 대립을 소재로 한 드라마를 선호하였고 여성시청자는 로맨스와 막장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를 선호한다는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었다.


③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에 관한 분석

a. 배우가 드라마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한 네 가지 요소 배우의 외모, 연기력, 인지도, 배역과의 적합성을 토대로 선호도에 어떤 차이가 존재하는 가를 바탕으로 가설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H0 : 네 가지 요소 선호도의 평균은 모두 같다.
H1 : 네 가지 요소 선호도의 평균은 같지 않다.
ANOVA 분석 결과, 유의확률 0.024로 유의 수준 0.05보다 작아 귀무가설을 기각, 대립가설을 채택하여 네 가지 요소 선호도의 평균은 같지 않다 라는 결론이 나왔다. 사후 분석 결과, 배우의 연기력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낮았고 배우의 외모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왔다. 또한, 대박드라마를 바탕으로 한 조사였기에 네 가지 모두 선호도의 평균이 높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한류의 원인과 해외시장에서 위치 현황과 경제적효과 및 성공요인(hwp)
  • 한류 한류의 원인과 해외시장에서 위치 현황과 경제적효과 및 성공요인, 향후전망Ⅰ. 서론 Ⅱ. 본론 - 한류현황과 성공요인, 문제점 및 향후전망1. 한류 - 개념, 정의2. 한류 - 발전과정(1) 90년대- 드라마 겨울연가 : 배용준 (일본한류 원인)- 가수 : HOT(중국)(2) 2000년대 : K-POP 돌풍- 영화 : 올드보이 (세계영화제 칸영화제 대상수상) - 가수 : 아이돌그룹 (소녀시대, 비스트, 2PM, 동방신기 등등)3. 국가별 한류현황 및 특징(1) 아시아 (2) 유럽 4. 한류 -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마케팅은 오래 갈 수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3. 종교화’된 아이돌 신드롬, 이대로 좋은가?1) 아이돌가수는 철저한 연예기획시스템에 의해 탄생한다. “동방신기가 진리?” 어느 동방신기 팬의 고백(?)이다. 대표적인 아이돌 걸그룹 . 요즘 아이돌 열풍은 세대를 뛰어넘어 전 국민적이다. 그야말로 아이돌 전성시대다. 이젠 열풍을 넘어서 신드롬으로 자리잡았다. 방송 3사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드라마, 가요 프로그램 등등 아이돌

  • 한국영화산업의 미래 전망과 투자연구
  • 조사해 보았다. Ⅱ. 본론1. 제작1)제작 투자 구조(1) 제작현재 국내 영화 제작사(프로덕션)는 약 120여 개가 있지만, 실제 프로덕션으로서의 제작 능력을 갖춘 영화 제작사는 『기획시대』, 『씨네 2000』, 『영화세상』, 『명필름』, 『우노필름』, 『시네마서비스』 등 25개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 나라의 경우 영화 제작 업계는 기존의 한국 영화 제작자 협동 조합과 신진 제작자 위주의 한국 영화 제작가 협회를 주축으로 이루어져 있

  • sm엔터테인먼트 국제마케팅사례
  •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타로 키워내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요계에 이른바 에쵸티 열풍을 불러일으킨 5인조 남성그룹 H.O.T.를 비롯해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3인조 여성그룹 S.E.S., 6인조 남성그룹 신화와 듀엣 플라이 투 더 스카이등이 모두 이 회사가 백지에서 만들어낸 대박 예술품들이다. 특히 10대 남성층을 겨냥해 수년 동안 수억원대의 투자

  • [현대시강독]1990년대 현대시
  • 드라마는 페미니즘적인 요소를 강하게 드러냈거니와 여자의 은밀한 ‘내실’에까지 카메라를 들이대는 섬세한 심리 묘사로 진부한 사랑 이야기를 전혀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재미를 선사했다. ⑻ 10대가 지배하는 대중문화1992년 3월, 사망 1명, 부상 40여 명이라고 하는 상처를 남긴 채 국내 10대들을 열광케 했던 ‘뉴키즈 온 더 블록’ 태풍은 90년대의 세계에 대해 많은 것을 시사해 주었다. 90년대는 가족 당 자녀수가 줄어들면서 10대들이 가계의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