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성공사례 - 틈새에서 승부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4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오픈마켓 성공사례 - 틈새에서 승부하라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목차
-
롱테일 경제학
틈새 시장을 공략하라
G마켓 – 유토코리아
동대문닷컴 – 헤네스
옥션 – 요리짱
옥션 – 비쥬얼리
파워 셀러의 오픈마켓 창업 성공 10계명
- 본문내용
-
롱테일 경제학
지난 연말 LG경제연구원은 ‘롱테일 틈새형 상품’을 2007년 소비 트렌드의 하나로 꼽았다.
롱테일 경제학은 말 그대로 ‘꼬리가 길어졌다’는 뜻이다. 인터넷의 발달로 유통의 장벽이 낮아지고 재고 부담이 사라지면서 20%의 소수 히트 상품이 매출액의 80%를 이끌어 가는 ‘80/20 법칙’으로 설명이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얘기다.
온라인 장터인 G마켓의 성공이 대표적 사례로, 공급자로 탈바꿈한 다수 프로슈머의 장터가 마련돼 다수 소비자들이 무수한 종류의 제품을 내놓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연수 LG경제연구원 선임연구원 “2007년에는 기본적으로 오픈 마켓, 온라인 서점, 온라인 광고 시장, 온라인 뮤직숍 등이 롱테일 시장의 우선순위에 놓일 것”
현석원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 “롱테일 전략은 2007년에 한정하기보다는 향후 계속해서 나타날 트렌드로 봐야 한다. 특히 웹2.0에 머무르지 않고 IT 장벽에 막혀
- 참고문헌
- 옥션, 지마켓, 동대문닷컴 등 여러 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