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왜 노키아인가?
1.(2)노키아의 연혁
2.(1)노키아의 한국시장진출
2.(2)노키아의 SWOP 분석
2.(3)애니콜(경쟁사)과의 비교
2.(4)노키아4P 삼성애니콜4P 비교
2.(5)국내시장 진입 실패
3.(1)시사점
3.(2)결론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 현지화에 대한 이해와 적응이 부적절.
■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부족.
■ 한국 휴대전화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
■ 휴대전화 통신방식의 차이.
■ ODM방식의 선택.
■ 개발과정에서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텔슨전자)와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함.
■ 제품성향의 차이.
■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 진출 첫 해 주요 이동통신업체에 휴대폰 납품 실패
■ 노키아는 결론적으로 현지국에 대한 철저하지 못한 사전 조사로
진입하지 말아야 할 시장을 진입한 과오를 범함.
■ 세계적으로 아무리 뛰어난 기업이라 할지라도 현지국 시장에
발맞추어 가지 않으면 시장에서 철수 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세계적인 핀란드 휴대폰 업체인 노키아가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는,
A/S지원 여건 부족, 기술표준의 차이, 한국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
에 대한 높은 신뢰도, 파트너와의 부조화 등의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따라서 노키아가 한국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지금까지의
성공신화를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존의 한국 소비자들
의 태도를 변화시키고, ‘노키아’라는 자신들의 브랜드를 소비자들
에게 인지시키는 것이 선행과제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
국내 생산주체의 변화
디자인의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