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스코의 SCM 구축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현황
2. POSCO의 SCM추진 배경
2.1 철강 산업의 문제점과 국제환경
2.2 내 ․ 외부 환경변화
3. SCM 실현 후의 성과분석
3.1 성과분석
4. 소감 및 결론
- 본문내용
-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
철강산업에 대한 환경 관련 규제가 점차 강화되고 있다. (주)포스코는 환경 보호를 위해 창사 이래 현재까지 3.6조원 규모의 환경 설비투자를 실시해왔으며, 차세대 친환경 철강제조법인 파이넥스 공법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미래의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나가고 있다.
▶ 회사의 현황
(1) 회사개요
- 가. 회사명
명칭 : 주식회사 포스코 (영문명 : POSCO)
- 나. 설립일
1968년 4월 1일에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 6월 10일에 기업공개를 실시하였다. 2002년 3월 15일 제34기 정기주주총회 결의에 의거하여 상호를 포항종합제철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포스코로 변경하였다.
- 다. 본점 소재지 : 경북 포항시 남구 괴동동 1번지
(전 화) 054-220-0114
(홈페이지) http://www.posco.com
- 라. 주요 사업
제선, 제강 및 압연재의 생산과 판매
- 마. 회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
가) 제선, 제강 및 압연재의 생산과 판매
나) 항만하역업, 운수업, 창고업
다) 전문직업 경기단체 운영
라) 도시가스사업, 발전사업 및 자원개발 사업
마) 부동산 임대업 및 유통업
바) 지역난방사업
사) 광물의 국내외 해상수송 및 가공, 판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