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방화장품 `댕기머리`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arketing segmentation
2.경쟁사 분석
3.자사 제품 분석
4.S4WOT 분석
5.TARGET
6.POSITIONING
7.마케팅 전략
8.Re-Positioning
본문내용
아모레 퍼시픽
윤은혜를 광고 모델로 내세우며, 한국적이고 건강한 이미지 강조
려(呂)란, 두피에 있는 음과 양의 기운을 다스린다는 의미.

전체적인 이미지는 탈모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나 두피의 청결하고 깨끗함을 통해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의 아름다움을 유지한다.
구전 마케팅에 의한 강력한 브랜드 네임밸류 구축
가격 차별화 및 세트 상품 구성
특허 획득과 한방재료에 대한 소비자 신뢰 구축
사용 목적에 따른 다양한 분류의 제품 구축
한방 재료에 의한 거부감 있는 향기.
사용 목적에 맞게 분류는 되어 있으나, 너무 세분화되어 복합 상품이 없음.
고가의 가격으로 일반 소비자의 부담.
포장 디자인의 단순함.
우상이 되는 모델이 없음.
유행을 타지 않고, 기능적인 측면이 강하므로 자체 포지션이 우월함.
소비자의 친환경적 제품 요구와 더불어 최근 불거진 석면, 폴름알데히드 등 발암물질 등의 검출.
입소문에 의한 마케팅
대기업 경쟁사들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마케팅.
천연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의 출시와 100% 환불 제도
중.저가의 헤어크리닉 센터의 증가.
여성을 겨냥한 여배우의 CF 모델로 채택
20-30대의 우상을 삼을 수 있는 모델 기용과 CF 광고 (“전지현”이 광고하는 엘라스틴은 모델로 인하여 10~20대 여성에게서는 엄청난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탈모 기능적 요소와 더불어 아름다워 질 수 있고 보다 세련되어 보이는 이미지 구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댕기머리 포지셔닝 자료 기존 업체 자료와 큰 차이가 없는거 같에요
  • miraer***
    (2011.12.08 14:28:19)
회원 추천자료
  • 댕기머리 브랜드 전략
  • 한방샴푸의 새로운 획을 그은 댕기머리,성공이야기와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론1. 왜 ‘댕기머리’를 주제로 선택하였는가?2. 왜 ‘댕기머리’의 브랜드 전략이 중요한가?Ⅱ. 본론1. 댕기머리의 시작, 두리 화장품2. 현재 탈모 방지 샴푸 시장과 잠재적인 경쟁자3. 댕기머리 브랜드 전략 프로세스 1) 브랜드 비전과 포지셔닝의 수립2) 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 설계와 실행3) 브랜드 성과 측정 및 해석4) 브랜드 자산 강화 및 리뉴얼Ⅲ. 결론

  • 한방샴푸 댕기머리 제품분석과 댕기머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댕기머리 미래전략제안
  • 마케팅 사례연구< 목차 >1. 댕기머리 소개2. 댕기머리 기업환경분석3. 댕기머리 SWOT 분석4. 댕기머리 STP분석과 포지셔닝전략(1) 기업비전(2) 브랜드 포지셔닝1)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선정 (Segmentation + Targeting)2) 포지셔닝 (Positioning)5. 댕기머리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댕기머리 미래전략 제안7. 결론 1. 댕기머리 소개국내 한방샴푸 계의 원조 격인 댕기머리의 두리화장품

  • 한방샴푸 댕기머리 마케팅전략분석및 new 마케팅전략 제안
  • 한방 샴푸를 출시하면서 대형 마트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게 되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과 같은 대기업들이 막강한 자본력을 통해 소매상들에게 다양한 특혜를 제공함으로써 유통부문에서 강점을 얻는 반면 중소기업인 두리화장품의 경우 제한된 유통경로에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밖에 없다.4)마케팅 프로모션(Promotion): 댕기머리는 홈쇼핑을 통해 1+1개념 혹은 박리다매 식의 프로모션을 구사하고 있다. 가격 할인을 통해서 소비자

  • LG 생활건강 리엔의 한방샴푸시장 지배 방향 모색
  • 댕기머리 4P MIX댕기머리 SWOT분석높은 품질(최고의 재료, 일급정제수 사용), 고가격 제품, 정확한 한방성분 함유율 표기최고의 재료, 일급정제수 사용 한방원료 연구,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 개발에 초점트렌드 분석 직접 실시최근 기술투자비용 2배로 늘려 기술혁신이 기대됨위기에 따른 대처 및 유연성이 떨어짐압도적인 자본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의 공격적 마케팅수작업으로 인한 제한된 생산량탈모환자들의 고품질 제품에의 높은 관심품

  • 두리화장품 댕기머리 유통관리
  • 댕기머리(Doori Cosmetics)Selectivity려(Ryoe)Intensive리엔(Lien)IntensiveHousehold items - Intensive시판은 말 그대로 오프라인 시장을 통칭하여 부르는데, 오프라인 전 판매점에 자사의 제품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형마트나 화장품 전문점은 점주의 권한이므로 판매가 되는 곳도 있고, 입점이 되어있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11월 7일 두리화장품 한송희 대리-댕기머리 have few retail outlets. StoryPROBLEMWhy did 댕기머리 shrink portion of distributing to mart?ReasonDagg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