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경영] 삼성화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손해보험의 개념
2.손해보험 업계 현황
3.삼성화재의 경쟁력
4.삼성화재 발전방향
본문내용
우리 상법상 규정하고 있는 손해보험계약은 당사자의 일방(보험계약자)이

약정한 보험료를 지급하고, 상대방(보험자)이 보험의 목적에 대하여 불확정

한 사고(보험사고)로 인하여 발생할 피보험자의 재산상의 손해를 보상할 것

을 약정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는 보험계약을 말한다.

(제638조, 제665조)
해외투자예상규모 1조4000억, 전년도
9388억원 대비 49.9%↑

투자 대상은 국내 기업이 해외에서 발행하는
외화표시 채권(Korean Paper:한국물),

신용경색 이후 외화조달을 위해 발행된
국내 기업들의 외화표시 채권을 대거 매입

지난해 9월말 7090억원(해외투자규모)는
지난 3월말(9338억) 6개월만에 2000억원↑

전체 해외투자에서 외화표시 채권이 차지하는
비중도 76.5%(7144억원)로 증가

(삼성화재 관계자) "이미 4월에도 추가로
1000억원어치의 외화표시 채권을 매입했다"

"유통물과 발행물 모두를 취급하고 있지만
유통물의 경우 100억원 이하의 소형투자만
가능해 발행물 투자를 선호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삼성화재의 기업윤리
  • 금융기관 출현이후, 소비자들의 우량금융기관 선호 현상(flight to quality)으로 인해 FY 2001년 삼성화재 시장점유율은 전년 29.2%보다 더욱 개선된 30.2%를 기록하고 있다. 향후 삼성화재는 강력한 판매채널과 역동적인 경영전략을 통해 시장의 기회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삼성화재는 2001년 4월 업계 최초로 중국시장의 보험영업 허가권을 획득하여 상하이에 지점을 개설하였다. 2001 회계연도에는 대규모의 미실현 자본이익과 높

  • [CRM]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 변환 -신한은행을 중점으로
  • 금융권에 CRM이 정착되려면 각 금융권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2.4 신한은행 STP 분석① Segmentation 고객 세분화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로 ATM과 무인점포, 인터넷뱅킹, 마이카 대출, 월 복리 적금을 선보이는 등 리테일 뱅킹의 선도적인 역할과 함께 선진 금융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며, 내실경영을 위한 원칙과 소신으로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현재 치중하고 있는 고객세분화는 이제 직장인이

  • 삼성의 윤리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삼성정밀화학(주), 삼성BP화학(주), 금융관련 업종에 삼성생명보험(주), 삼성화재해상보험(주), 삼성카드(주), 삼성증권(주), 삼성투자신탁운용(주), 삼성벤처투자(주), 기타 독립 법인 및 학술단체교육기관에 삼성물산(주), 삼성엔지니어링(주), 제일모직(주), 삼성에버랜드(주), (주)호텔신라, (주)제일기획, (주)에스원, (주)삼성라이온즈, (주)삼성경제연구소, 삼성의료원, 삼성인력개발원, 삼성문화재단, 삼성복지재단, 호암재단 등이 있다. ③경영철학과

  • 고객관계 관리와 고객중심 금융기관으로의변환,신한은행마케팅전략,신한은행CRM,은행분석,고객만족경영
  • 기관 진입 확대와 금융 업종 간 진입장벽 붕괴에 따른 경쟁 격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정보획득 비용의 감소에 따른 소비자의 협상력 강화 등으로 금융업에서 고객의 중요성이 더욱 더 부각되고 있으며, 이미 많은 국내 금융기관이 고객을 경영의 중심축으로 인식하고 있다. 고객만족 실현(국민은행 비젼), 고객의 만족과 가치창조(신한은행 CEO), 고객 및 기업가치의 극대화(삼성생명 경영방침), 고객지향(교보생명 비젼), 고객만족 극대화(삼성화재),

  • 기업 노사문화 사례, 기업 스포츠마케팅 사례, 기업 CEO양성 사례, 기업 비용절감 사례, 기업 위기관리 사례, 기업 M&A, 인사시스템 사례
  • 분석 결과- 수많은 M&A사례에 대한 실증분석에서 R. Brealey & S. Myers는 보통 M&A의 경우 피인수 기업들의 주가들은 M&A공시시점 전후 20일까지 평균 20%의 초과수익을 얻었으며 특히 공개매수의 경우에는 평균 30%의 초과수익률을 보임을 실증 분석함- 장기간에 걸친 실증분석에서 피인수기업은 평균 20% 이상의 초과수익(특정 사례의 경우는 180%를 얻음)을 거둔 것으로 나타남- 인수기업의 경우는 피인수기업의 주가상승률에 비해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적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