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개요 및 개황
Ⅱ. 산업구조 및 경제분석
Ⅲ. 산업분석
Ⅳ. SWOT, 4P분석
Ⅴ. 결론
- 본문내용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 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종업원 수 : 5만 4천여명
자본금 : 1조 4,850억원
총자산 : 26조 430억원
현대자동차 8월부터 완성된 차의 수출 및 내수 판매가격을 평균 2% 가량 인상
잦은 파업
노조의 승인 필요
비교적 많은 노동력 투입
높은 인건비
기존 선진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취하였던 중저가 전략을 탈피 → 중고가 전략으로 변경
6-Sigma 혁신운동
`품질검증` 단계 후 판매 가능하도록 의사결정시스템도입
품질합격제도 도입
딜러협의체와의 긴밀한 관계 유지로 딜러만족도 상승 견인
미국시장판매대수 2010년 까지 1백만대 목표 →
딜러망 확충과 럭셔리브랜드 차량출시, 차종 라인업 강화 등 을 추진
합리적이고 저렴한 차량브랜드라는 이미지의 광고카피에서
“한국의 대기업인 현대”이미지 광고로 전환 → 역효과
고품질과 안정성을 강조하는 카피문구로 품질우수성을 반영하는 촉진
전략으로 변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