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개요 및 개황
Ⅱ. 산업구조 및 경제분석
Ⅲ. 산업분석
Ⅳ. SWOT, 4P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 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종업원 수 : 5만 4천여명

자본금 : 1조 4,850억원

총자산 : 26조 430억원

현대자동차 8월부터 완성된 차의 수출 및 내수 판매가격을 평균 2% 가량 인상


잦은 파업

노조의 승인 필요

비교적 많은 노동력 투입

높은 인건비
기존 선진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취하였던 중저가 전략을 탈피 → 중고가 전략으로 변경
6-Sigma 혁신운동
`품질검증` 단계 후 판매 가능하도록 의사결정시스템도입
품질합격제도 도입
딜러협의체와의 긴밀한 관계 유지로 딜러만족도 상승 견인
미국시장판매대수 2010년 까지 1백만대 목표 →
딜러망 확충과 럭셔리브랜드 차량출시, 차종 라인업 강화 등 을 추진
합리적이고 저렴한 차량브랜드라는 이미지의 광고카피에서
“한국의 대기업인 현대”이미지 광고로 전환 → 역효과
고품질과 안정성을 강조하는 카피문구로 품질우수성을 반영하는 촉진
전략으로 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 차 례Ⅰ. 서론 1Ⅱ. 본론 21. 현대자동차의 사명 22. 성공적인 CEO 요건에 입각한 정몽구회장의 평가 2(1) 세계화 마인드를 가진 경영인 2(2)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실무능력 4(3)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보는 능력 53. 가치사슬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활동 분석 5(1) 주활동 51) 물류투입 활동 62) 운영활동 63) 물류 산출활동 74) 마케팅과 판매활동 105) 서비스 활동 13(2) 보조활동 131) 구매 132) 기술개발 활동 143) 인적자원관리 활동 144) 기업의 하부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조사
  • 마케팅 전략)- 동 가격대의 메이커들 대비 편의장비 다량 보유(모델 라인업과 제품에 대한 미국현지 자동차 언론의 테스트결과 / 평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Design studio의 영향력 증대(97) (산타페, 티부론 디자인 개발)-관련부품의 모듈화/단순화, 국산화율 확대( 현대MOBIS/VOD한라- Mannesmann)=> SWOT분석결과에 따라 도출한 마케팅 전략- 플랫 폼 합리화와 해외 매이커와의 공유를 통해 안정성/안전성을 높인 신모델 개발- 캘리포니아 디자인 스튜디오를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에 대한 진출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2)현대자동차의 북미 수출 전략 소개1967년 설립. 1975년 한국 최초의 독자 고유모델 승용차인 포니생산으로 기술수용 시대를 지나 기술자립시대를 개막하였다. 1984년 포니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을 돌파하였으며, 1986년 미국에 포니 엑셀 첫 수출과 동시에 수입차 최대 판매 기록을 갱신하였다. 포니, 엑셀의 성공적인 수출로 미국시장에서의 자신감을 갖고 있는 가운데, TOYOTA, HONDA

  • [해외진출사례]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의 실패분석과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 동 가격대의 메이커들 대비 편의장비 다량 보유(모델 라인업과 제품에 대한 미국현지 자동차 언론의 테스트결과 / 평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Design studio의 영향력 증대(97) (산타페, 티부론 디자인 개발)-관련부품의 모듈화/단순화, 국산화율 확대( 현대MOBIS/VOD한라- Mannesmann)=> SWOT분석결과에 따라 도출한 마케팅 전략- 플랫 폼 합리화와 해외 매이커와의 공유를 통해 안정성/안전성을 높인 신모델 개발- 캘리포니아 디자인 스튜디오를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위기관리전략및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과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마케팅 성공전략 분석CONTENTⅠ. 서론1. 현대자동차 선정동기2. 현대자동차 기업소개Ⅱ. 본론1. 현대자동차 미국 진출요인(1) 미국시장 진출 초기① 현대 자동차 미국 첫 진출② 현대 자동차의 실패③ 현대 자동차의 재도약(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 동기(경제적, 정치적, 지리적) 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➀ 보증프로그램➁ 마케팅효과➂ 잘 짜여진 할부, 리스효과➃ 안정성 효과3. 현대자동차 미국 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