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rlpool(월풀)의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hirlpool사 소개
2.2.0세기 후반 세계시장 및 시장별 현황
3.문제 정의
4.문제 원인 분석
5.대안제시
6.선택기준 개발 및 적용
7.결론









본문내용
1911 St.Joseph에서 Upton Machine Company로 출발
1929 Nineteen Hundred Washer Company와 합병
1950 드라이어 제품 추가와 동시 Whirlpool Co.로 변경
1957 브라질 Multibrás S.A.(1972:Brastemp S.A.)에 투자
1969 Inglis Ltd.를 통해 캐나다 시장 진출
1976 브라질 투자 증대
1987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Sundaram-Clayton Ltd.와 공동 투자
1989 유럽에서의 필립스 가정 용품 부문 인수
1990~ 동유럽과 아시아 공동 투자 시작, 라틴 아메리카 사업 확장
인도와 중국 사업 강화, 미국 내 2개의 공장 신설 브라질 Brasmotor S.A.인수
1994 주요 가전 제품 부문(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미국 내 점유율 1위
유럽-소비자수요감소, 열악한 경제성장, 유럽화폐통합
북미- 시장포화상태의 성숙시장, 성장성 한계, 이익마진율 하락
아시아-시장성장율 양호, 물류/통신기반의 열악, 시장개방 가속화, 구매력 증대
라틴 – 초인플레이션 직면, 환위험 노출 (환율변동이 미래 가격/비용/매출에 영향)
유럽- 국가나 지역 특성에 따른 소비자 수요 다양, 소비자들의 메이커별 선호도 고착
아시아-가전제품의 진열 용도(부의 상징), 국산품애용 고장나기까지 장기간 이용 습관

유럽-5개사 70% 시장점유
북미-4개사 경쟁치열(GE, Whirlpool, Maytag, Electrolux)
아시아-한국, 일본, 대만 가전업체 경쟁중
라틴 – 미국기업을 모회사로 하는 65개업체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경영참여 배제)국가별 차이점 간과 문화적 차이점(식생활,가정생활)저급 브랜드 파워 싸구려 이미지,매장 고급화 실패국제화 전략 실패사례 – 월마트 한국,브라질,독일진출구분내 용1GM은 1997년 전까지 개발도상국과 유럽에서의 전략을 다르게 펼침.2GM의 브라질공장은 Chevy Chevettes를 대량생산하였음. GM의 Detroit에 있는 간부들은 이것을 회사의 투자액에서 최대한의 현금흐름을 짜내는 방법으로 보았고, 개발도상국의 GM매니저들은 본사가 개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례에서 보다시피 LG는 시장조사를 먼저 하면서 겸손하고 신중하게 임하였다면 월풀 같은 경우는 마냥 자신들의 기업 브랜드 가치만을 믿고 시장조사 없이 시장에 임하였다는 다소 대기업답지 않은 경솔한 경영전략이 아니었나 생각을 하면서 물리적 가치만을 급급하였던 월풀의 전략이 아쉬웠다. 그리고 LG전자의 멀리 내다 본 현지화전략의 성공과 본사와의 의사소통과 해외지점을 믿어준 본사의 신뢰라는 후원이 성공의 밑거름이 되지 않았나 생각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국제국의 가장 귀중한 보물이였던 1881년부터 구매가 능했다.유니레버가 인도에서 장수한 비결은 유통이였다.유니레버인도지사인 힌두스탄레버리미티드는 도시에서부터 시골오지까지 천만개에 이르는 소규모상점에서 제품구매를 가능케 했다. 2. 중국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사례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경영지식 파트너 ㈜ 휴넷 오리온의중국어 이름은 “好麗友(하오리요우)”이며, “아름다운 친구 또는 좋은 친구”의 의미로서 영문명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대표적인 M&A사례와 향후 전략
  • 힘써야한다. Electrolux는 빠른 통합 절차를 진행하기위해 Task Force Team을 조직하였고, 인수된 기업의 핵심인재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전략도 사용하였다.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하고 있고, 빠른 시일 내에 국제화를 해야 하는 우리나라 기업들도 이러한 Electrolux의 전략을 분석하여 인수 과정에서와 인수 후의 합병 과정에서 기업 나름의 전략을 수립한다면 성공적인 인수합병을 하여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국제경영] 월풀의 글로발 전략
  • 월풀은 일렉트로럭스에 비해 제품 및 유통망의 현지화 역량 및 브랜드인지도가 부족 ② Global Scanning Capability:기술 및 시장정보의 탐색능력③ 현지 소비자의 욕구파악과 지역화된 유통망 개척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됨 2. 글로벌 고객 서비스(Customization, Distribution, A/S) ① 수입규제 목적인 세계경제 블록화(지역 권역화) 타개책 필요 ② 해외개척의 노하우와 경영을 바탕으로 경영의 세계화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함 - 한정된 내국시장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