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rlpool(월풀)의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Whirlpool사 소개
2.2.0세기 후반 세계시장 및 시장별 현황
3.문제 정의
4.문제 원인 분석
5.대안제시
6.선택기준 개발 및 적용
7.결론
- 본문내용
-
1911 St.Joseph에서 Upton Machine Company로 출발
1929 Nineteen Hundred Washer Company와 합병
1950 드라이어 제품 추가와 동시 Whirlpool Co.로 변경
1957 브라질 Multibrás S.A.(1972:Brastemp S.A.)에 투자
1969 Inglis Ltd.를 통해 캐나다 시장 진출
1976 브라질 투자 증대
1987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Sundaram-Clayton Ltd.와 공동 투자
1989 유럽에서의 필립스 가정 용품 부문 인수
1990~ 동유럽과 아시아 공동 투자 시작, 라틴 아메리카 사업 확장
인도와 중국 사업 강화, 미국 내 2개의 공장 신설 브라질 Brasmotor S.A.인수
1994 주요 가전 제품 부문(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미국 내 점유율 1위
유럽-소비자수요감소, 열악한 경제성장, 유럽화폐통합
북미- 시장포화상태의 성숙시장, 성장성 한계, 이익마진율 하락
아시아-시장성장율 양호, 물류/통신기반의 열악, 시장개방 가속화, 구매력 증대
라틴 – 초인플레이션 직면, 환위험 노출 (환율변동이 미래 가격/비용/매출에 영향)
유럽- 국가나 지역 특성에 따른 소비자 수요 다양, 소비자들의 메이커별 선호도 고착
아시아-가전제품의 진열 용도(부의 상징), 국산품애용 고장나기까지 장기간 이용 습관
유럽-5개사 70% 시장점유
북미-4개사 경쟁치열(GE, Whirlpool, Maytag, Electrolux)
아시아-한국, 일본, 대만 가전업체 경쟁중
라틴 – 미국기업을 모회사로 하는 65개업체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