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해외진출 성공사례] `zipcar` 집카 해외진출 성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Zip Car란?
- 사업개요
- 역사
- 장점
- 진출국가
- 이용방법
- Zip Car와 렌터카의 비교
2. Zip Car 성공 사례
- 지역 내 사례
- 회사 내 사례
- 학교 내 사례
- 해외진출 사례
- Zip Car 관련 신문기사
3.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 도입 생각
- Zip Car의 성공요인 분석
- 한국에서도 Zip Car를 도입하게 된다면…
본문내용
Zip Car는 북미 최대의 차량 공유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이 자신의 필요에 맞추어 시간 또는 일단위로 차량을 이용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북미에서 차량 공유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Zip Car는 현재 보스턴,뉴욕,워싱턴 DC,샌프란시스코 등 대도시 중심으로 서비스 제공 중이며, 대도시내의 주차대란, 차량 정체 등 각종 교통 문제 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Zip Car는 지난 2000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06년 5만 명에 달하는 개인 및 기업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10개 주 29개 도시에서 1000대의 차량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1999년 가을, Zip Car 설입자인 Robin Chase와 Antje Danielson은 독일 베를린에서 체험한 차량 공유 서비스에 주목하고 이를 국제 미국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색을 모색하게 되던 중 Zip Car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설립자들은 차량 공유 서비스를 미국 시장에 도입하기 위한 전략으로 차량에 무선 기술도입하고 혼란 없는 예약 시스템의 도입 및 운영하며,주요 도시 및 주변 지역에 전략적인 차량배치 등을 고려하여 2000년 6월 Zip Car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Zip Car는 현금지급기(ATM)와 같이 어디에서나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였으며 개인 고객 및 기업 고객 모두 Zip Car 이용을 통해 얻게 된 ‘비용절감(Cost saving)'효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40%의 Zip Car 회원이 기존 소유 차량을 처분하거나 차량 구매 계획을 취소하였다고 합니다.
2004년 7월부터 미국 내 차량 공유 서비스 기업 중 유일하게 흑자로 기록하였고, 2004년과 2005년, 2년 동안 회원 규모가 100%이상 증가했으며, 이는 평균적으로 매달 2,500명의 신규 회원이 확보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Zip Car는 XM 위성 라디오(XM Satellite Radio)와 파트너쉽을 맺고, Zip Car 회원이 별도의 비용 없이 XM 위성 라디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 내 동종 업계 최초의 일입니다.
2004년 초 Zip Car는 기업 회원 유치를 시작 했는데 지금까지 4,500개 이상의 기업 회원이 등록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University partner program을 통해 20개 이상의 대학 (하버드,MIT,조지 워싱턴, 프린스턴 대 등) 캠퍼스 내에서 Zip Ca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유용하고 아주 좋았습니다.
  • jwm***
    (2022.05.01 10:15:09)
회원 추천자료
  • [환경정책론] 교통환경정책
  • 글로벌 이슈로 등장한 온실가스의 급증과 이로 인한 지구온난화 가능성에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교통부문은 대도시 대기오염 및 소음피해의 주요 원인이며 또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서 정책 대응이 시급히 요구되는 부문으로 판단되고 있다. 또한 최근의 국제 유가 급등과 석유자원의 고갈 가능성은 에너지원 대부분을 석유류에 의존하고 있는 교통부문에서 대안 마련의 시급성과 중

  • 영국의 중소기업 현황 및 특징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 기업이 모두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을 만큼 관련 산업의 중심지 위상을 가지고 있음.○ 수입현황- 총수입의 비중, 분야 등 : 영국의 2010년 총수입은 5850억 달러로 이중 중소기업의 비중은 약 67% 정도임. 주 수입품목은 자동차, 사무용기기, 전자, 전기기기 등이 있으며, 서비스 수입에(14%) 비해 제품 수입(86%) 비중이 상대적으로 매우 큰 구조임.○ 해외진출 현황-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관련 사항 등 : 영국기업의 해외진출은 감소세를 보임. 영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정확하게 인지 못한다면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줌최적의 대안을 선택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함노키아의 전략적 제휴Symbian을 스마트폰의 표준 OS로 계획함Google – 개방성에 기반을 둔 Android 전략Apple – IOS를 통한 열광적 소비자층 확보 전략기업의 성공과 몰락 – 환경 변화를 인지하고 자체의 전략을 적절하게, 적시에 수정해나가는 것이 중요함1) 전략적 사고전락젹 사고 – 기업이 어떻게

  • [전자상거래] 카쉐어링 스마트카 사업계획서
  • 집카(Zipcar)가 카셰어링 시장을 이끌고 있는데, 최근에는 이에 더해 허츠(Hertz),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유홀(Uhaul)등의 기존 렌터카업체들이 시장 성장성에 주목해 서브브랜드를 통해 카셰어링 비즈니스 뛰어들고 있다.14서울은 높은 인구밀도와 많은 유동인구로 인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특성을 지닌다따라서 카쉐어링 제도 시행 시, 대중교통에 익숙해진 사람들에 맞게 대중교통의 장점인 ‘연결성’을 접목한 서비스가 필요하다15Ⅲ. 서비스

  • 스마트카,Smart Car,스마트카기업분석,카쉐어링,자동차렌트사업,자동차렌트기업
  • 집카(Zipcar)가 카셰어링 시장을 이끌고 있는데, 최근에는 이에 더해 허츠(Hertz),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유홀(Uhaul)등의 기존 렌터카업체들이 시장 성장성에 주목해 서브브랜드를 통해 카셰어링 비즈니스 뛰어들고 있다.14서울은 높은 인구밀도와 많은 유동인구로 인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특성을 지닌다따라서 카쉐어링 제도 시행 시, 대중교통에 익숙해진 사람들에 맞게 대중교통의 장점인 ‘연결성’을 접목한 서비스가 필요하다15Ⅲ.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