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문화의 개념과 정의
Ⅱ.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Ⅲ. 기업문화 유형
1.딜, 케네디모형
2.해리슨 모형
Ⅳ. 기업문화 유형 사례
1. 유한킴벌리
2. M&A기업을 통해 본 기업문화
ⅴ. 최근 기업문화 사례
Q&A
본문내용
문화(culture)란?

사회구성원 모두가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이념,관습,
지식과 기술 등의 총칭.

 사회구성원의 행동과 사회체계를 형성하고 이들을 연결,조정하는 종합요소.

문화의 개념은 미국에서는 약 100년 전부터 인류학(人類學)에서 많이 연구되기 시작하였으며
그 후 사회학, 경영학 등의 학문 영역으로 전파되어 왔음.
1970년대에 들어와 경영학의 조직(행동)론 분야에서 기업문화와 조직문화에 관련된
몇 편의 논문들이 발표었으나, 기업문화나 조직문화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는 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불붙기 시작하였음.

기업문화의 특성

공통적 특징들이 집합적으로 작용한다
조직구조, 동기, 리더십, 의사결정, 커뮤니케이션 등과 상호작용한다
조직문화는 기술적 용어(descriptive term)이다
실체가 없는 무형적인 관념체계이다.
외부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역사적으로 형성된다.
조직과 조직 구성원들에 의해 학습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Ⅰ. 기업문화의 개념과 정의Ⅱ. 기업문화의 구성요소Ⅲ. 기업문화 유형1.딜, 케네디모형2.해리슨 모형Ⅳ. 기업문화 유형 사례1. 유한킴벌리2. M&A기업을 통해 본 기업문화ⅴ. 최근 기업문화 사례 Q&AContents 문화(culture)란?사회구성원 모두가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이념,관습, 지식과 기술 등의 총칭. 사회구성원의 행동과 사회체계를 형성하고 이들을 연결,조정하는 종합요소.문화의 개념은 미국

  • [기업문화][기업][문화][기업문화 정의][기업문화 유형][기업문화 형성과정]기업문화의 정의, 기업문화의 유형, 기업문화의 형성과정, 기업문화의 영향, 기업문화의 사업, 기업문화의 마케팅, 기업문화의 사례 분석
  • 기업문화의 정의, 기업문화의 유형, 기업문화의 형성과정, 기업문화의 영향, 기업문화의 사업, 기업문화의 마케팅, 기업문화의 사례 분석Ⅰ. 서론Ⅱ. 기업문화의 정의Ⅲ. 기업문화의 유형1. 조직의 목적과 종업원의 목적을 통합하는 조직문화2. 종업원의 목적을 더 배려(강조)하는 조직문화3.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는 조직문화4. 개성이 있는 조직문화5. 활성화된 조직문화6. 조화를 이루는 적합한 조직문화1) 제 1단계(경영기반의 형성기)2) 제 2단

  • [경영학] 기업의 문화 마케팅 사례와 성공위한 전략안
  • 1.문화 마케팅이란? ①문화 마케팅의 정의②문화 마케팅의 개념③등장배경과 유래2.기업들은 왜 문화 마케팅을 하는가?3.문화 마케팅의 사례(유형별), ①문화판촉②문화지원③문화연출④문화기업⑤문화후광4.문화 마케팅 도입으로 인해 생긴 새로운 직업 ‘문화 마케터’5.문화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한 전략참고자료 & Q&A1.문화 마케팅이란? ①정의: “기업이 문화예술을 활용하여 기업가치(Corporate Value)를 향상시키는 활동”②문화마케

  • 문화마케팅 레포트
  • 문화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난타’는 한국적이면서도 언어가 필요없는 사물놀이 이다. 대한민국 공연예술계에서는 처음으로 관객 100만명 고지를 돌파하였다. 2000년 7월 전용극장을 마련해 현재도 공연 중에 있으며 지금까지 16개국 81개 도시에서 공연을 가졌는가 하면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에 현지 프로덕션을 설립하기도 하였다.Ⅱ. 문화마케팅의 유형별 사례문화마케팅의 유형: 『5S』□ 기업의 문화마케팅은 문화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

  • [마케팅] 기업의 문화마케팅과 사례 연구
  • 기업의 문화마케팅과사례 연구********* 목 차 **********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방법Ⅱ. 문화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연구1. 기업환경변화와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가. 시장 환경나. 경제적 환경다. 사회문화적 환경라. 문화 마케팅의 부상2. 문화마케팅의 개념가. 문화마케팅의 정의.나. 문화마케팅의 5가지 유형다. 문화마케팅의 필요성라. 문화마케팅의 중요성Ⅲ. 우리나라 문화마케팅의 현황1. 우리나라 기업문화 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