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브랜드 마케팅과 사업 다각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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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인텔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
II. 인텔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III. 인텔의 사업 다각화 및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메모리제품 사업에서
인텔의 엔지니어들은 얇은 신용카드 멀티 칩 패키지인 플래시 메모리 모듈이라는 혁명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었다. 이는 플로피 디스크와 디스크 드라이브를 대체할 수 있는 놀라운 제품이었다. 이는 이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먼저 생긴 뒤 휴대용 PC 시장에서 그 필요성을 느낀 사례로 볼 수 있다. 인텔은 이 사업을 채택하여 실행하고 있지만, 그 실행 및 지원의 정도를 어디까지로 한정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 분야에 대한 투자는 R&D와 생산부분에 어마어마한 자원을 쏟아 부어야 하기 때문이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사업에서
Grove는 인텔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사업부가 이 당시 급부상하는 PC 시장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는 여지가 있음을 느끼고 이를 기회로 보았다. 동시에 그는 RISC 프로세서와 모방 제조업자들과 같은 경쟁자들이 주는 위험도 잘 알고 있었다. 특히, 모방품을 만드는 업체와의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인텔은 새로운 제품과 전략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존 제품을 보다 저가형으로 출시하는 아이디어를 만들고 실행하였다. 386의 저가형인 386SX가 출시되었고, 이후 486이 나왔다. 외에도 Grove는 차세대 마이크로프로세서인 P5의 개발을 가속화하는 등 칩 생산주기를 4년에서 2년 반으로 줄이는 방법을 통해 모방품 업체에 대응하였다.
또한, 인텔은 최종 사용자에게 직접 호소하는 접근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Intel Inside"광고를 통해 이를 실행하여, 고객들에게 인텔에 대한 브랜드 로얄티를 심어주고자 하였다.




2006년 이후 인텔의 변화

인텔의 다양한 변화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텔의 새로운 CEO인 Paul s. Otellin는 삼성에서 Kim(-_-;)을 데리고 오고 이 사람은 인텔의 거미줄을 걷어버리며 전부 바꿨습니다. 심지어는 Intel inside라는 로고까지도 버리라고 합니다.


Andy Groove와 Paul Otellini의 인텔의 비교

Andy Groove’s Intel
Paul Otellini
슬로건
편집광만이 살아남는다
칭찬은 공개적으로 비판은 개인적으로
브랜드
Intel Inside
Intel leap a head (30년만의 새로고!)
경영스타일
직접적이고 카리스마
직접적이지만 부드럽게
파트너
IBM, Dell, MS 등 PC관련 업체
PC뿐 아니라 모두 / 네트워크 분야에서CISCO, 병원용 디지털 건강기구를 위해 모토로라 등
회사분위기
엔지니어가 지배, PC비즈니스에 있어서 그들의 기술이 의사결정 지배
마케터를 비롯, 모든 사람들이 칩 엔지니어와 교류
업무관리
지각하는 경우 Signing sheet를 작성하게 하는 경직딘 분위기
블랙베리나 이메일을 통해서 사원들과 자유롭게 교류 // 분권화
회사분위기2
샌드위치나 점심식사판매
스시나 주문음식등 자유로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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