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품질경영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업 소 개
2
한 국 맥 도 날 드
3
맥 도 날 드 의 품 질 을 향 한 노 력
4
맥 도 날 드 의 새 로 운 이 미 지 전 략
5
최 고 를 생 각 하 는 맥 도 날 드
6
맥도날드의 차별화 - 고객만족관련
7
맥 도 날 드 의 문 제 점

본문내용
(2) Service | 서비스
➀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 : 맥도날드 성공의 기반
➁ 목표 : 고객의 기대를 훨씬 뛰어 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➂ 실행방안 : 레스토랑의 크루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도록 교육, 그에 맞는 책임감과 권한을 부여

(3) Cleanliness | 청결
➀ 청결 : 처음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연 순간부터 지켜오는 맥도날드의 중요한 철학
- 매장의 주방, 로비부터 화장실,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가장 깨끗하고 상쾌한 공간과 시설을 제공하는 것
➁ 패티 등을 가공하는 협력사인 맥키에서는 매일 모든 기자재를 분해, 세척하고 깨끗하게 닦아 완전 건조시키는 작업을 하고, 매장에서는 매 30분마다 크루들이 손을 씻어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청결에 대한 맥도날드의 뚜렷한 철학은 맥도날드가 전 세계적으로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4) Value | 가치
➀ 맥도날드의 가치 : 고품질의 음식, 친절한 직원의 응대, 깨끗한 환경 그리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등 고객이 맥도날드에서 접하게 되는 모든 경험
※ 맥도날드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맥도날드를 방문할 때마다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고객의 만족이 100%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맥도날드가 고객에게 드리는 것은 음식 이상의 가치이다.


4. 맥도날드의 새로운 이미지전략
- 방송광고나 인터넷광고, 신문지면광고에 I'm lovin'it 이란 문구와 광고가 나옴으로서 이 문구를 본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맥도날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였다.

◎ I'm lovin'it 이란?
일종의 감탄사로 최고로 기분 좋은 상태, 최고로 만족한 상태
맥도날드의 새로운 광고를 보면, 등장하는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즐거움을 찾고, 그 모든 것에 대해 I'm lovin'it이라고 부르짖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그런 일상엔 맥도날드가 깊숙이 들어와 있음을 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I'm lovin'it광고를 통해 전 세계의 사람들이 맥도날드에 대해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와, 맥도날드가 그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또한 'm lovin'it은 전 세계 100여 개국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주)스타벅스의 기업윤리
  • 맥도날드가 전 세계에 진출하여 세계 어디서나 빅맥을 판매하고 이들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빅맥을 대신해 새로운 기준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 바로 ‘스타벅스 라떼 지수’이다.스타벅스는 2007년 11월 현재 미국의 1만 1,684개 매장을 비롯하여 전 세계에서 1만 6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엄격한 품질관리와 동인한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전 세계 매장에서 같은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스타

  •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 맥도날드 버거킹. 이 3개의 음식점에선 모두 음악을 틀어놓고 있었다. 하지만 그 음악이 무엇이냐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었다. 롯데리아에서는 각 위치마다 텔레비젼을 설치해 놓고 한 케이블 방송의 음악전문채널을 틀어놓고 있었다. 그 음악방송은 대부분의 음악이 최신가요를 틀어놓고 있어 젊은층이 많이 찾는 분위기와 어울렸다. 볼 거리와 들을 거리를 동시에 전해주어 음악과 음식을 같이 판다는 것은 좋았지만 그 방송은 음악뿐 아니라 출연

  • [기업 경영시스템][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기업 경영평가시스템, 기업 참여경영시스템, 기업 투명경영시스템, 기업 품질경영시스템, 기업 환경경영시스템, 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MS 18000) 분석
  • , 1996박헌준 외 1명, 경영자의 비윤리적 의사결정을 최소화하기 위한 투명경영 시스템, 한국인사조직학회, 2005박혜영, 중소기업 품질경영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2007손일문 외 1명,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내 연구동향, 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11최명길 외 1명, 공공기관의 경영평가시스템과 BSC의 통합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 2011황정률, 기업의 환경경영시스템(EMS) 도입, 한국기술사회 2009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문제점1) 항상 가까이 있는 스타벅스 추구스타벅스의 최종 마케팅 타겟은 커피를 즐기는 모든 사람들 이다. 따라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세워야 한다. 미국에서는 스타벅스가 사거리에서 4개의 점포가 있을 정도로 너무나 대중화되어 있고, 따라서 고객은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도 점차 커피 문화가 대중화되어 가고 있고, 고급의 커피를 즐기려는 매니아들이 증가추세에 있다. 따라서 이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품질관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마케팅을 통한 특유의 스타일 정착.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 http://www.shinbo.co.kr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1경영과 조직관리 팀 프로젝트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3 -경영과 조직관리 팀 프로젝트 경영과 조직관리 팀 프로젝트 ◆ Mission Statement“To establish Starbucks as the premier purveyor of the finest coffee in the world while maintaining our uncompromising principles as we grow. The fol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