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품질경영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 업 소 개
2
한 국 맥 도 날 드
3
맥 도 날 드 의 품 질 을 향 한 노 력
4
맥 도 날 드 의 새 로 운 이 미 지 전 략
5
최 고 를 생 각 하 는 맥 도 날 드
6
맥도날드의 차별화 - 고객만족관련
7
맥 도 날 드 의 문 제 점
- 본문내용
-
(2) Service | 서비스
➀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 : 맥도날드 성공의 기반
➁ 목표 : 고객의 기대를 훨씬 뛰어 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➂ 실행방안 : 레스토랑의 크루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도록 교육, 그에 맞는 책임감과 권한을 부여
(3) Cleanliness | 청결
➀ 청결 : 처음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연 순간부터 지켜오는 맥도날드의 중요한 철학
- 매장의 주방, 로비부터 화장실, 주차장에 이르기까지 가장 깨끗하고 상쾌한 공간과 시설을 제공하는 것
➁ 패티 등을 가공하는 협력사인 맥키에서는 매일 모든 기자재를 분해, 세척하고 깨끗하게 닦아 완전 건조시키는 작업을 하고, 매장에서는 매 30분마다 크루들이 손을 씻어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청결에 대한 맥도날드의 뚜렷한 철학은 맥도날드가 전 세계적으로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4) Value | 가치
➀ 맥도날드의 가치 : 고품질의 음식, 친절한 직원의 응대, 깨끗한 환경 그리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등 고객이 맥도날드에서 접하게 되는 모든 경험
※ 맥도날드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맥도날드를 방문할 때마다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고객의 만족이 100%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맥도날드가 고객에게 드리는 것은 음식 이상의 가치이다.
4. 맥도날드의 새로운 이미지전략
- 방송광고나 인터넷광고, 신문지면광고에 I'm lovin'it 이란 문구와 광고가 나옴으로서 이 문구를 본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맥도날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였다.
◎ I'm lovin'it 이란?
일종의 감탄사로 최고로 기분 좋은 상태, 최고로 만족한 상태
맥도날드의 새로운 광고를 보면, 등장하는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즐거움을 찾고, 그 모든 것에 대해 I'm lovin'it이라고 부르짖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그런 일상엔 맥도날드가 깊숙이 들어와 있음을 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I'm lovin'it광고를 통해 전 세계의 사람들이 맥도날드에 대해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와, 맥도날드가 그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또한 'm lovin'it은 전 세계 100여 개국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 미국 서부 가족 여행 계획서
- 나이키(Nike)의 성공요인과 4P전략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부동산 공법 용어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