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방법의 종류(대인면접, 전화조사, 우편조사, 인터넷 조사의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조사방법의 종류(대인면접, 전화조사, 우편조사, 인터넷 조사의 장단점)
목차
1. 마케팅 조사의 정의
2. 마케팅 조사의 절차
3. 마케팅 조사 방법의 종류
4. 마케팅 조사 각 방법의 장단점
본문내용
◎ 마케팅 조사 방법의 종류 ◎
1. 마케팅 조사의 정의
▶ 상품 및 마케팅에 관련되는 문제에 관한 자료를 계통적으로 수집·기록·분석하여 과학적으로 해명하는 일로 다른 말로 ‘시장조사’라 함
▶ 시장조사의 내용에는 상품조사, 판매조사, 소비자조사, 광고조사, 잠재수요자조사, 판로조사 등 여러 가지가 있음
▶ 기법은 시장분석(market analysis), 시장실사(marketing survey), 시장실험(test marketing)의 3단계로 고찰
2. 마케팅 조사의 절차
조사문제
정의
조사계획
수립
자료
수집
자료 분석
및 해석
조사결과
보고
3. 마케팅 조사 방법의 종류
(1) 대인면접
▶ 조사 대상을 직접만나 질의응답식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정확성을 요구할 경우 이용
(2) 전화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인사관리]우리나라 역량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연구 분석
  • 면접위원 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근간으로 하였고 현업 팀장과 채용담당 관리자에 대한 인터뷰는 본 연구의 과정에서 설문, 인터뷰 조사를 하였다.3) 분석방법본 연구에서는 연구의 취지와 전체적 맥락 하에서 역량중심 인사선발의 효용성과 효과성을 파악하는 것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 내용을 중심으로 사례 연구 방법을 주요 연구 분석방법으로 활용하였으며 부수적으로 본 전형과정에 대한 서류 전형경과와 1,2차 면접 전형 결과에 대해서는 2차 면

  • [마케팅조사] 정성조사에 대해
  • 조사이다. 그러기에 소비자는 “이러이러하다” 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하고, 따라서 조사 표본수가 많을수록 일반화를 위해 바람직하다고 인식된다. 정성조사의 경우는 소비자에 대해 거의 아는것이 없어서 소비자에 대해 탐색하길 원할 때, 혹은 소비자의 현재 행태가 왜 그러한지 깊게 파악하기 원할 때 실시한다.1.정성조사 기법의 종류 및 정의 1)FGI ① FGI의 개념FGI란 정성조사(Qualitative Research) 의 한 가지 방법으로, 면접진행자(moderator)가 보통 7∼8

  • 마케팅 미니 북 : 마케팅 시장조사의 완전한 이해
  • 조사(Primary Research) 방법 및 간접 조사(Secondary Research) 방법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① 직접 조사 방법직접 조사 방법은 말 그대로 기존 및 잠재 고객에게 직접 조사하는 방법이며 간접 조사 방법은 기존 및 잠재 고객의 시장 내 활동, 라이프스타일, Trend 등을 서적, 잡지, 연구 및 통계 자료를 활용하여 그들의 욕구 및 희망하는 기대 사항을 조사 방법이다.직접 조사하는 방법에는 고객에게 우편을 보내거나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한 설문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국제결혼여성의 한국 적응프로그램
  • 조사를 통하여 나온 결과를 토대로 향후 프로그램의 진행에 필요한 요소들까지 세부적으로 보고한다.- 프로그램 진행과정에 사용된 지출내역을 영수증 첨부 보고한다.9. 보고서의 활용- 다음 기수의 프로그램을 진행시 보고서를 활용하여 장,단점을 파악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사용한다.- 프로그램의 보고서를 통해서 관계 기관과 당국에 프로그램의 당위성을 알리고 차후에진행될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지원을 확보한다.- 교

  • [인사관리] 분당제생병원 간호사들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 방법3. 연구대상II 본 론1. 채용- 분당 제생병원의 채용 시스템- 채용제도가 우수한 기업사례2. 직무 만족- 제생병원 간호사들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직무만족도가 높은 모범 사례 기업 3. 교육 훈련- 제생병원의 직무교육 과정- 교육훈련 모범 기업 사례4. 승진 및 평가- 승진시스템의 종류- 제생병원의 승진 시스템- 승진제도가 잘된 기업사례5. 퇴 사- 분당제생병원의 평균 근속년수6. 기 타- 제생병원의 직무배치- 가장 보람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