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제품의 기초 개념
제2절 국제제품관리
제3절 국제제품전략
제4절 국제제품 속성전략
- 본문내용
-
3)상표명 결정
: 상표명은 제품의 편익을 잘 나타내며 기억하기 용이해야 함
좋은 상표의 공통적인 속성
① 발음하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② 제품이 제공하는 편익과 중요한 특징을 암시
③ 회사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가 일치한다.
④ 등록상표로서 법의 보호를 받고 있다.
4) 상표 재포지셔닝 결정
: ‘재포지셔닝’이란 특정한 상표가 내포하고 있는 특성에 따라 소비자들의 머리 속에서 어떠한 인식상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하더라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이러한 인식상의 위치가 바뀌는 경우를 말한다.
경쟁자가 자사상표의 인접한 위치에 어떤 상표를 진출시키거나 고객의 선호도가 변하여 자사상표의 수요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추후 재포지셔닝이 필요하다.
예시) Seven-Up
청량음료로서 부드럽고 레몬맛이 나는 음료를 좋아하는 노인층들이 구입하는 것이었음.
↓
청량음료 소비자들이 언제나 콜라를 선호하지는 않으며 다른 많은 소비자들은 비콜라를 마시는 사람이라고 밝혀짐
↓
Seven-Up은 자신을 비콜라라고 캠페인을 해서 콜라를 대신한다는 것을 목표로 삼음.
↓
소비자들이 청량음료시장은 콜라와 비콜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콜라시장은 Seven-Up이 선도하고 있다고 여기게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