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대한통운의 정보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정보시스템 분석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세계적인 택배업체인 미국의 UPS와 공동출자 UPS-대한통운이라는 합작투자법인을 설립, 대한통운택배 NETWORK를 활용하여 양사 협력체제하 국제택배 화물을 배송할 수 있는 Worldwide System을 구현

대북 화물 물류뿐 아니라 대북 철도·해상 물류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가 비용으로, 새로운 시장 진출이 가능

택배정보시스템은 사람의 신경조직과 같은 역할을 한다.
택배정보시스템은 업무의 연속성, 정확성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효율성에 따라 서비스품질이 좌우된다.

특히 유통부문에서 급속히 채택하고 있는 바코드 시스템에 의한 재고관리 및 추적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완벽한 추적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고 실질적으로 정보 시스템이 계약을 좌우하는 경우도 많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으로 어이없는 자료를 올려 놓았네요
  • woo0***
    (2010.10.12 13:17:51)
회원 추천자료
  • 대한통운의 MIS 활용사례
  • 시스템을 연결하여 쇼핑몰에서 고객이 주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주문정보가 택배업체로 전송되어 신속한 배송이 이루어지고 있다. 몇몇 쇼핑몰 업체는 택배업체에게 단순 배송뿐만 아니라 배송 물량의 임시보관에서 포장서비스에 이르는 물류 전반에 대해 외주를 주고 있다. 이렇게 경영정보시스템을 잘 활용해 그 성장세를 지속시키고 있는 대한통운의 경영정보시스템을 분석하여 대한통운이 택배산업에서 가지는 경쟁적 우위와 이점을 알아보고자

  •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과 CJ대한통운 향후개선방향연구
  • CJ대한통운경영,마케팅 사례INDEX1. CJ대한통운 기업소개(1) CJ대한통운 개요(2) CI소개(3) 사업분야2. CJ대한통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경쟁사와 비교분석 4. CJ대한통운 주요경영전략5. CJ대한통운 물류전략(1) RFID를 활용한 물류관리(2)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3) 정보시스템의 활용 6.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체험마케팅(3) 내부마케팅7. CJ대한통운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문제점 분석(2)

  • [인터넷비지니스] 페덱스 FedEx의 인터넷비즈니스전략
  • 목차 . FedEx의 소개 1. 창업시의 상황2. 새로운 발상3. 현재 경영상태 . FedEx의 비즈니스 전략 1. Hub and spoke 2. 정보통신기술의 활용(1) 정보통신기술의 전략적 의미(2) COSMOS(3)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Internet-based Extranet)을 통한 서비스 (4) 인터넷을 활용한 e-shipping tools. FedEX의 SWOT 분석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대한통운 1. 대한통운 서비스2. 대한통운 정보시스템3. 대한통운 SWOT 분석(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프로젝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택배서비스 시장현황 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정보에 대한 욕구 증대 등으로 정보화에 대한 요구사항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택배 기업들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발전해나가기 위한 수단으로 선진 글로벌 기업들을 벤치마킹하거나 해당 기업의 내부역량의 제고를 통하여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에 본 고(考)에서는 택배의 개념을 통해 택배에 대해 좀더 알아보고 국내,해외(일본)택배 서비스 시장의 환경분석을 통해 택배시

  • 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시스템,대한통운정보전략분석,대한통운과CJ시스템통합,3자물류
  • 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 시스템 - 3자 물류를 중심으로-목차 1. 대한통운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2.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Ⅰ. 개념 경영 분석Ⅱ. 상세 경영 분석Ⅲ. 대한통운과 3PLⅣ. 차세대 물류 통합 시스템 구축Ⅴ. 대한통운, CJ GLS와 시스템 통합3. 결론 1. 대한 통운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성장과 함께해 온 국민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