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물리적 증거란?
2.물리적 환경, 왜 중요한가?
3.물리적 증거관리의 전략적 이슈들
- 본문내용
-
-항공사나 자동차 정비업체, 병원 등에서 고객과 접하는 직원에게 유니폼을 입도록 요구
-일하기에 편리하며 세련된 유니폼을 입은 직원은 자신의 일에 만족하고 고객에게도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
-기업을 알리는 광고 전단지, 운송차량, 영수증, 명함, 문구류, 콘서트나 경기장에 들어갈 입장 티켓, 식사 후 받게 될 계산서 등은 무형적 서비스 전달에 수반되는 유형적인 요소로 서비스의 품질이나 첫인상에 영향을 미침
>>셀프서비스
고객 스스로가 대부분의 활동을 수행하고 직원이 관여하더라도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
Ex)은행의 ATM, 티켓자동 발매기, 패스트푸드점
>>원격서비스
물리적 환경과 관련하여 고객의 참여가 거의 없는 경우. 서비스 직원의 니즈와 선호에 맞게 설계 하는 것이 중요.
Ex)유무선 통신회사, 회계법인 , 통신판매회사
>>대인서비스
고객과 직원이 물리적 환경 안에서 같이 활동하여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 원격서비스와 셀프서비스의 중간형태. 고객과 직원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모두에게 편리함을 주도록 설계 하는 것이 중요
Ex)호텔, 레스토랑, 병원, 은행
정보의 양을 제한 : 혼잡한 상황에서는 점포 내 판촉, 단위당 가격, 기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자료, 점포 내 공간적 상징물에 대해 덜 몰입하기 때문
대인 커뮤니케이션 감소 : 소비자는 내적 정보에 주로 의존하게 되며 외적 정보의 탐색을 피하게 됨
구매 가능성 감소 : 불필요한 구매 연기, 충동적인 구매를 하지 않으며 한가한 시간을 이용하려 함
만족 감소 : 혼잡한 점포 내에서 만족을 적게 느끼며 구매한 상품에 대한 만족도 감소.
점포 이미지에 영향 : 혼잡성을 경험한 소비자는 그 점포에 대해서 나쁜 이미지를 갖게 될 가능성이 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