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물리적 증거란?
2.물리적 환경, 왜 중요한가?
3.물리적 증거관리의 전략적 이슈들
본문내용
-항공사나 자동차 정비업체, 병원 등에서 고객과 접하는 직원에게 유니폼을 입도록 요구
-일하기에 편리하며 세련된 유니폼을 입은 직원은 자신의 일에 만족하고 고객에게도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
-기업을 알리는 광고 전단지, 운송차량, 영수증, 명함, 문구류, 콘서트나 경기장에 들어갈 입장 티켓, 식사 후 받게 될 계산서 등은 무형적 서비스 전달에 수반되는 유형적인 요소로 서비스의 품질이나 첫인상에 영향을 미침
>>셀프서비스
고객 스스로가 대부분의 활동을 수행하고 직원이 관여하더라도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
Ex)은행의 ATM, 티켓자동 발매기, 패스트푸드점

>>원격서비스
물리적 환경과 관련하여 고객의 참여가 거의 없는 경우. 서비스 직원의 니즈와 선호에 맞게 설계 하는 것이 중요.
Ex)유무선 통신회사, 회계법인 , 통신판매회사

>>대인서비스
고객과 직원이 물리적 환경 안에서 같이 활동하여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 원격서비스와 셀프서비스의 중간형태. 고객과 직원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모두에게 편리함을 주도록 설계 하는 것이 중요
Ex)호텔, 레스토랑, 병원, 은행
정보의 양을 제한 : 혼잡한 상황에서는 점포 내 판촉, 단위당 가격, 기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자료, 점포 내 공간적 상징물에 대해 덜 몰입하기 때문

대인 커뮤니케이션 감소 : 소비자는 내적 정보에 주로 의존하게 되며 외적 정보의 탐색을 피하게 됨

구매 가능성 감소 : 불필요한 구매 연기, 충동적인 구매를 하지 않으며 한가한 시간을 이용하려 함

만족 감소 : 혼잡한 점포 내에서 만족을 적게 느끼며 구매한 상품에 대한 만족도 감소.

점포 이미지에 영향 : 혼잡성을 경험한 소비자는 그 점포에 대해서 나쁜 이미지를 갖게 될 가능성이 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유학닷컴` 서비스마케팅 분석
  • 대한민국 1위 유학전문그룹서비스마케팅 분석 보고서-CONTENTS-Ⅰ. 서론ch1.선정동기 ch2.기업소개 Ⅱ. 본론제1부. 상황 분석과 포지셔닝 ch1. 상황분석과 포지셔닝 제2부. 서비스 마케팅 믹스ch1. 서비스 상품관리 ch2.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ch3. 서비스 사람관리 ch4.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 ch5. 서비스 가격관리 ch6. 서비스 촉진관리 ch7. 서비스 채널관리 제3부. 서비스 마케팅의 전략적 이슈ch1. 서비스 경쟁전략

  • [자동차서비스경영] 자동차정비 서비스(AS)의 품질과 고객만족요인, 자동차정비서비스(자동차AS) 마케팅믹스
  • 서비스(자동차A/S) 마케팅믹스목차자동차 서비스경영Ⅰ. 자동차정비 서비스의 개요1. 자동차정비 서비스의 품질2. 자동차정비 서비스의 고객만족요인1) 주의와 관심2) 문제해결능력3) 자발성과 유연성4) 서비스복구Ⅱ. 자동차정비 서비스 마케팅 믹스1. 정비 서비스 품질관리2. 정비 서비스 가격관리3. 정비 서비스 촉진관리4. 정비 서비스 요원관리5. 정비 서비스 과정관리6. 정비 서비스의 물리적 증거관리7. 고객 서비스관리자동차정비서비

  • KB 국민은행 기업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전략(3C,STP,SWOT,7P)분석 PPT
  • 01은행 서비스란?What is the service ?고객과 기업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일련의 활동Why is important Bank Service Marketing ?3. 혁신 및 신상품개발의 시대 2. 친절 제일주의 시대1. 광고시대4. 포지셔닝의 시대5. 본격적인 마케팅 관리의 시대은행서비스의 특성무형성비분리성이질성비차별성서비스상품의 다양성채널의 다양성02국민은행 기업소개기업소개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2가 9-1민병덕 행장24,819억원 (2009년 12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마케팅전략 분석⑴ 광고전략⑵ 국민은행의 마케팅 전략 (마케팅믹스 7P전략)① 상품관리전략 (Product)② 가격관리전략 (Price)③ 촉진관리전략 (Promotion)④ 유통관리전략 (Place)⑤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전략 (Process)⑥ 서비스 물리적 증거관리전략 (Physical Ebidence)⑦ 사람관리전략 (People)3. KB 국민은행 마케팅 성과분석4. KB 국민은행 SWOT 분석⑴ 강점(Strength)⑵ 약점(Weakness)⑶ 기회(Opportunity)⑷ 위협(Threats)Ⅲ. 결론 및 전략제안Ⅰ. 서론1. KB

  • [마케팅] CGV의 7P MIX 분석
  • 처음 소개 국가 고객 만족도(NCSI)영화관 운영업 부문 3위 수상 6년 만에 전국 1200개 스크린 중 60%에 이르는 폭발적인 성장 EPILOGUE 국가 고객 만족도(NCSI)영화관 운영업 부문 1위 수상 CGV 송천8■ 현재 CGV의 모습전국 총 17개 관 점유율 20% ↑ 136개 스크린 누적 관객 수1억 명 돌파 (2003년 말)브랜드 파워 1위 멀티플렉스를 대표하는 영화관CS경영대상 우수상마케팅대상 수상 CGV 송천8감사합니다CGV 송천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