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바이럴 마케팅 소개
Ⅱ. 성공 사례 분석
Ⅲ. 실패 사례 분석
Ⅳ. 총평
- 본문내용
-
온라인 홍보 시장에서 활용
소비자들 사이에 급속하게 퍼질 만한 마케팅 메시지를 주입하기 위해 벌이는 각종 노력을 일컬음.
E-Mail 메시지나 동영상(UCC)의 형태로 주로 시도됨.
온라인 홍보 시장은 점점 거대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비싼 광고료와 부정클릭 등으로 실제 매출과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
이런 상황 속에서 바이럴 마케팅은 온라인 홍보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름
과거 델몬트 주스의 ‘따봉’처럼 최고의 감탄사로 만들기 위한 전략적으로 기획.
델몬트 주스의 ‘따봉’
“브라질에서도 정말 좋은 오렌지를 찾았을 때 델몬트는 이렇게 말합니다.. 따봉..!!
‘따봉’처럼 신화적인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Wow..!! Olleh..!! 라는 말을 젊은층을 대상으로 유행시킴으로써 만족할 만한 성공을 거둔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
“믹서기 광고다... 명품가방 광고다...” 등 수많은 의혹과 노이즈의 성격을 띤 바이럴 마케팅.
나중에 광고영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음에도 불구. “다음 시리즈가 궁금하다,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였다... 엄청난 광고 효과가 있었을 것이라 판단된다” 등의 다양한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며, 이슈가 지속됨.
인터넷에서 "명가녀”를 검색해 보면 수많은 블로그로의 스크랩과 끝이 보이지 않는 뉴스 등 상당한 이슈가 됨. 100만 명 이상에게 효과적으로 노출된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