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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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바이럴 마케팅 소개


Ⅱ. 성공 사례 분석




Ⅲ. 실패 사례 분석


Ⅳ. 총평
본문내용
온라인 홍보 시장에서 활용
소비자들 사이에 급속하게 퍼질 만한 마케팅 메시지를 주입하기 위해 벌이는 각종 노력을 일컬음.
E-Mail 메시지나 동영상(UCC)의 형태로 주로 시도됨.
온라인 홍보 시장은 점점 거대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비싼 광고료와 부정클릭 등으로 실제 매출과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

이런 상황 속에서 바이럴 마케팅은 온라인 홍보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름
과거 델몬트 주스의 ‘따봉’처럼 최고의 감탄사로 만들기 위한 전략적으로 기획.
델몬트 주스의 ‘따봉’
“브라질에서도 정말 좋은 오렌지를 찾았을 때 델몬트는 이렇게 말합니다.. 따봉..!!
‘따봉’처럼 신화적인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Wow..!! Olleh..!! 라는 말을 젊은층을 대상으로 유행시킴으로써 만족할 만한 성공을 거둔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
“믹서기 광고다... 명품가방 광고다...” 등 수많은 의혹과 노이즈의 성격을 띤 바이럴 마케팅.

나중에 광고영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음에도 불구. “다음 시리즈가 궁금하다,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였다... 엄청난 광고 효과가 있었을 것이라 판단된다” 등의 다양한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며, 이슈가 지속됨.
인터넷에서 "명가녀”를 검색해 보면 수많은 블로그로의 스크랩과 끝이 보이지 않는 뉴스 등 상당한 이슈가 됨. 100만 명 이상에게 효과적으로 노출된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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