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다음의 성공요인
3.다음의 SWOT분석
4.다음의 경쟁업체
5.다음의 위기
6.다음의 미래
본문내용
포털 사이트 (Portal Site)또는 웹 포털 (Web Portal)
: 월드 와이드 웹에서 사용자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때 기본적으로 거쳐가도록 만들어진 사이트
포털 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 또는 그에 대한 메타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제공
초기에는 검색 서비스와 전자 메일위주
→ 점차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뉴스, 홈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1995년 2월 다음 커뮤니케이션 설립
1997년 5월 대한민국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1999년 5월 온라인 커뮤니티 'Daum 카페' 오픈
1999년 7월 포털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
1999년 11월 코스닥 등록
2003년 1월 '미디어 Daum' 오픈
2003년 9월 Daum쇼핑 "d&shop'으로 브랜드 변경
2004년 3월 제주도 이전' 협약식 체결
2004년 7월 미국 라이코스 인수
2007년 1월 동영상 통합 브랜드 'tv팟' 오픈
2007년 4월 UCC 통합 섹션 'UCC 세상' 오픈
2007년 12월 GS홈쇼핑에 디앤샵 매각
2009년 11월 슬로건을 “우리들의 UCC 세상, Daum”에서 생활이 바뀐다! Life On Daum" 으로 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에 대한 허와 실
  • 다음커뮤니케이션즈를 무너뜨리고 국내 최고의 포털로 자리 매김하고 있기도 하다. 벤처기업이었던 (주)싸이월드는 벤처기업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자금문제가 심각했는데, 거대 그룹인 SK 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을 하게 됨으로써 시너지 효과가 생겨 그 자금과 인력의 기반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었고 SK그룹의 다양한 유무선 커뮤니티와 연계되면서 합병 당시 350만 명이었던 회원수가 현지 800만 명에 육박할 만큼 단기간의 고속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

  • [경영전략]다음(daum)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 다음재팬(일본가이엑스), 테크퍼시픽코리아(홍콩)파이언소프트(금융), 다음-현대인터넷 펀드(현대기술투자)24/7 Media Korea, JYP 엔터테인먼트유인커뮤니케이션(70%), 플렉서스(56%), 미디어 2.0(58%)나머지 각분야별 선두업체와 Cumission 형태합작투자인수합병기능별제휴전략적제휴 성공요인제휴파트너 선정 (3C)-유명대기업, 분야별 선두업체 Capability-각 파트너의 주력사업 분야 Commitment-협력적 파트너쉽 Compatibility다음의 핵심역량 유지, 발전-자체 경

  • [경영전략론]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 REPORT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과목명: 교수명: 학 과 : 학 번 : 성 명 : 제출일:사례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토의과제1.다음이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로 성장하였던 원인은 무엇인가?; 한메일을 통해 통신사용자를 흡수하고 최초의 무료 E-mail서비스를 통해 다음이라는 포털사이트로 유인해 성공적인 가입자 수를 얻게 되고 포탈 서비스시장 선점을 통해 다음 카페라는 대표적인 컨텐츠를 만들어 가입자수 2800만명, 개설카페 460만개를

  • [경영전략론] 다음 커뮤니케이션 의고속성장
  • 다음 커뮤니케이션 의고속성장연혁1995.2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1997.5 무료 웹 메일서비스 ‘한 메일 넷’ 오픈1999.5 온라인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1999.7 국내 최대 포털 서비스 ‘DAUM’으로 재 단장1999.11 코스닥 등록2000.7 다음 금융플라자 오픈2001.8 JYP엔터테인먼트와 뮤직서비스 공동 진출2002.1 미디어 2.0 인수2002.4 온라인 우표제 시행2003.6 다음 다이렉트 라인 설립(온라인 자동차 보험)2004.7 다음, 라이코스 인수2005.3 다음, CJ인터넷과 검색

  • [정보통신]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
  • 성장세를 보이게 된다.1980년대 후반 World Wide Web 기술이 발명된 이후 15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세상이 우리의 삶을 바꿔온 과정은 이미 전세계 모든 인구가 체험하고있는 사실이며 향후에도 인터넷의 영향이 더욱 막강해 질것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공감하는 바이다.국내의 경우 1997년 다음커뮤니케이션즈에서 한메일이라는 이메일 서비스를 개시와1998년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시작이 인터넷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촉매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