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론] 나보이 화물터미널 사례를 통한 새로운 항공운송 거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Navoiy Project
2.New Market Research
3.Australia as a Hub
4.The State & Future of the Market
5.Conclusion
본문내용
2013년까지 5년간 공항 인프라 구축사업
: 화물터미널 시설 확충, 육상 연계 교통망 건설 등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본격적인 공항 개발 사업
: 항공화물 수송 확대, 글로벌 물류업체 유치 등
참고문헌
윤성학 (2009),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한국의 대중앙아시아 진출 전략」
제 4장 중앙아시아 진출환경 분석.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문영종 (2008), 「호주의 무역구제 제도와 한국-호주 FTA 협상 추진 방안」
박영호 (2007), 「한-남아공 경제협력방안에 관한 연구」
정재화 (2009), 「동아시아 FTA의 경제적 효과와 추진전략」
박수경 (2008), 「한 - ASEAN FTA 체결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 ASEAN 주요국과의 교역을 중심으로」
한국공항공사 (2006), 「세계주요 공항」, p 177
건설교통부 물류혁신본부 국제항공팀(2007), 「남미행 항공화물, 호주 경유해 물류비 절감」
외교통상부 유럽국 유라시아과(2009), 「제6차 한-우즈베키스탄 무역. 경협공동위 개최 결과」
지식경제부 무역투자실 FTA팀(2008),
「해외신흥시장 확보를 위해 GCC, 호주, 러시아, 메르코수르 등과 FTA 추진 필요」
http://ijcho.com 조일주의 항공세계
http://stat.kita.net 무역협회 통계
http://www.mltm.go.kr 국토해양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운송론] 한진그룹의 분석과 전략
  • 운송물류론 이라는 과목을 들으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운송물류사업의 위치를 파악하고, 여기에서 우리나라가 동북아 물류중심지가 되기 위해서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고 싶었다. 우리나라 대표물류회사라고 할 수 있는한진그룹에 대해 연구해보고 한진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함으로써우리나라 운송물류체계의 현황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택배, 항공, 해운 각각의 물류 전략을 살펴보고 또 이 세 부분을 아우르

  • [국제운송] 항공화물운송
  • 항공기의 대형화로 운임의 인하ㄴ. 화물전용기의 정기적 취항ㄷ. 화물전용터미널의 건설 ㄹ. 다품종 소량생산에 따라 고부가가치 제품으로서 운임 부담력이 높은 상품운송의 증가ㅁ. 24시간 내 운송을 요하는 긴급운송의 증가ㅂ. 항공운송의 이점에 대한 마케팅 전략의 고도화 등2. 항공화물운송의 특성항공운임은 다른 수송기관의 운임보다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항공기를 이용하는 경우란 긴급히 수송할 필요가 있는 경우이거나 혹은 상당

  • [기업경영] 항공운송산업에서의 전략적제휴(Alliances)에 관하여
  • 항공자유화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항공자유화에는 국가간 1:1로 추진되는 양국간 자유화(Liberal Bilateralism)와 블록내 복수의 국가간에 추진되는 다자간자유화(Regional Multilateralism)으로 구분된다. 우리나라의 경우 1969년 이후 대한항공의 단일항공사 체제로 운영되던 것이 1988년 아시아나항공이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일국복수항공사제를 채택하게 된 것이 바로 항공운송산업의 자유화의 사례이다. 2) 민영화(Pribatization)1945년부터 1978년까지 각국의 항공운

  • [글로벌 물류 경영전략] PORT(항만) -상하이항, 싱가포르항, 홍콩항, 선전항, 부산항, 르테르담항
  • 거점으로써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선박의 입출항정보, 화물관련정보, 통관정보,연계수송정보 등 제반 정보자료의 흐름을 원활하고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의 구축이 필수적이다.(4) 항만서비스오늘날 항만서비스는 항만하역 서비스로부터 부두배후지역의 여러 가지활동들로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선박대리점이나 화물운송주선인이 항만에서 하는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들은 항만의 모든 고객이라 할 수 있

  • 국제경영,DHL유통,운송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거점에 있어서 960개는 DHL이 100% 전액 출자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직접진출이 현지 법규로 제한되어 불가피하게 대리점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국내법 상 외국 특송사의 국내 직접투자가 불가능하였기 때문에 대리점 형태로 진출되어 있는 상태이다.Ⅱ본론1. 마케팅활동1) Fedex과 DHL의 환경 분석 (Environment Analysis)2) STP 전략(1) Fedex의 시장세분화 (STP)①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