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삼성물산 삼성몰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B2B삼성몰
4. 실패요인
5. 시사점
본문내용
2001년 전세계적으로 B2B e-Marketplace는 한 두 번 최고기록을 세웠을 뿐 대부분의 이름 있는 사이트들이 파산하기 시작했다. 국내에는 삼성물산이 B2B삼성몰을 구축하면서 시장의 선도기업이 되었으나 이 또한 소리 없이 사라져 현재는 종적을 찾아볼 수 없으며, 삼성물산은 사업구조를 재편하였다. 일류기업 삼성이 만든 B2B삼성몰이 실패한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e-business시장에서 B2B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B2B삼성몰을 조사하게 되었다.
법인고객 구매전용 쇼핑몰
회사 등 법인의 아웃소싱 업무 서비스
문구 사무용품, 전산소모품, 오피스 생활용품
전자, 컴퓨터, 통신사무기기
홍보판촉용품
각종 지원 서비스
3. 사업목적
견적을 통한 최적의 가격을 제안
구매내역 관리, 구매예약 시스템 기능 등 효율적 시스템 지원
사내업무를 지원하는 통합적 거래관리 시스템
회원사들을 위한 공동시장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조사]삼성몰의 인터넷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삼성몰의 기획 상품그들이 이러한 기획 상품을 선정하게 된 동기를 살펴보면 티켓 예매의 경우는 당시 예매 사이트가 없던 우리나라에서 공연 당일 미리 줄을 서서 티켓을 예매하던지 지정 예매처를 미리 찾아가서 예매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이었는데 삼성몰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티켓 예매라는 기획 상품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하였다. 이사 대행의 경우에도 당시 개인짐을 이삿짐 센터에 맡길경우 웃돈을 요구하는 사례라던가 규모의 영세

  • [마케팅] 인터넷 고객관리와 E-CRM
  • 삼성몰 e-crm 성공 요인 원투원 솔루션인 ‘Net Perception’의 도입Net Perception은 고객의 기호를 잘 찾아주는 E-CRM솔루션으로 삼성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상품을 일일이 찾아 다니지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낼 수 있게 됨. 삼성몰의 일대일마케팅 전략은 삼성몰이 재 구매율 35%에 이를 수 있게 한 힘! 2.2 E-CRM의 실패사례아이러브 스쿨의 배경 간단한 비즈니스모델. 2. 뚜렷한 방문목적. 3. 아이템 보다는 사람.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발전과정, 성공요인,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이익원천, 특허 사례 분석
  • 성공과 실패요인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2008 김명준 외 1명, 차세대 인터넷 비즈니스, 한국통신학회, 1999 김진옥, 인터넷비즈니스에 대한 고찰, 한국통신학회, 1999 인신형, 배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국가간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2006 최무진 외 1명,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의 전략적 제휴의 특성, 한국경영정보학회, 2003 Seung-bong Park 외 1명,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접근법의 가치탐색,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2010

  • [졸업][전자화폐] 우리나라의 전자화폐 활성화에 관한 연구
  • 사례나 운용실태에서 얻은 교훈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먼저 뉴욕 맨하탄의 전자화폐실험의 실패요인은 가맹점의 확보부진, 단말기간의 호환성 결여 등 사전준비 부족과 미국인의 신용카드 및 수표선호도 등을 들 수 있다, 반면 유럽이나 싱가폴의 전자화폐사업 성공요인은 가맹점들의 호응도와 교통카드의 기능연계가 전자화폐의 편리성에 대한 홍보에 크게 기여하였다는 점을 적극 홍보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Ⅴ. 결론전자화폐는 화폐에 디지털기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사례분석이번 장에서는 국내 전자상거래 즉, BtoC영역인 인터넷 쇼핑몰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으며 인터넷 사용자의 이용빈도가 많은 YES24, 한솔CSN, 두루넷쇼핑몰(메타랜드), 삼성몰을 중심으로 사례분석을 하고자 한다. 그리고 구매자가 전자쇼핑몰에서 일반적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배달 받는 과정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먼저 이들 인터넷 쇼핑몰의 간략한 소개와 경쟁력을 높을 수 있었던 성공전략을 소개하기로 하고, 다음으로 쇼핑몰운영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