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월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로라월드 소개

2.시장 분석

3. 소비자 분석

4. 주요 마케팅 활동

5. 추진해야 할 핵심 전략

6. Contents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 현지화 정책 : 국가별 디자인센터 운영
 국가별 상황, 문화적 이질성 고려
ex) 9.11 당시
캐터필러와 아메리칸 히어로즈 인형
 교육, 환경, 사회 :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동물 캐릭터화
 환경 문제 이슈화
ex) 유후와 친구들
 멀티 브랜드 전략 : 다양한 연령대 공략을 위해
단순 봉제 인형에서 벗어나 제품 차별화
 main 브랜드, sub 브랜드, 캐릭터 브랜드
 다양한 촉진 활동
: 쇼룸과 전시회 이용  광고비용 절감 효과
고객 방문 프로그램(고객이 직접 인형 만들기) 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
 Research center와 Sales Rep
: 각국의 리서치 센터와 세일즈 랩을 이용
 유통기관의 동향 파악, 경쟁업체의 유통망 관리에 대한 정보 확보

 적극적인 유통 전략
: 해외 판매 법인과 연결된 4만 5천여 개의 거래선 확보
미국의 경우, 전문 distributor를 이용
인구가 많고 지형이 넓은 미국시장을 중점 관리
캐릭터 Contents Business 특징

- one source, multi use
- 캐릭터 창출의 모든 분야로의 확장
- 문화적 파급 효과가 큼
- 해외 시장의 진출이 상대적으로 용이
경쟁사 분석 1- 반다이 사

- 600개 이상의 모바일 콘텐츠
- 400만 명의 유저 보유
- 다양한 게임 콘텐츠 제공
- 신기술 중시, 미래 지향적
- 엔터테인먼트 포털 사이트
: 모바일과의 연계 사업 추진

경쟁사 분석 2- 부즈 사의 ‘푸카’

- 해외 시장을 목표로 출시
: 팬시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
맥도날드와 베네통과의 연계 마케팅
2004년 TV 애니메이션 제작
: 미디어 확장으로의 가치 극대화
160억 원의 로열티 수입, 2500억 매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 월드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오로라 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목 차 -회사개요오로라월드 핵심역량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락성공요인 분석□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전략제품전략세분화된 시장에 대한 다양한 브랜드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관리표적시장경제력이 있는 중산층 이상의 가정의 자녀들을 대상 여러 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연령층을 표적유통전략오로라 월드는 미국 내 전역에서 개최되는 50여 회의 모든 전시에 빠짐없이 참여하여 현지인으로 구

  • [마케팅전략] 오로라월드사례분석
  • 판매시장에 대한 투자▶ 온라인 쇼핑의 확산▶ 온라인을 통한 제품판매와 촉진전략의 적절한 고려목차서론본론결론2. 결 론목차서론본론결론오로라월드의 도전정신과 체계적인 시장에 대한 분석과 끊임없는기업발전의 노력을 앞으로 글로벌시장에 뛰어들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본받고 더욱 발전시킨다면제2의 오로라월드, 제3의 오로라월드 뿐만 아니라 세계를 선도하는우리나라 기업이 탄생하리라 굳게 믿어본다.결 론감 사 합 니 다.

  • [마케팅]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미국시장 진출 전략
  • 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Contents오로라월드 마케팅 분석 보고서 요약오로라월드란? 회사소개 회사 개요 핵심역량 회사 연혁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오로라월드의 미국진출 배경 미국 완구시장 동향 미국 고객의 특성 및 시장규모 SWOT분석 오로라월드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STP를 통한 적절한 마케팅 4P분석을 통한 표적시장 전략 오로라월드의 성공요인 오로라월드의 현재 오로라월드의 미래 시장전망 오로라월드의 방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경영전략] 오로라월드 경영전략
  •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봉제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4위, 시장점유율 4위를 기록하는 한편, 2002년 한해 매출 5,000만 불을 달성하였다. 중장기적으로는 2007년까지 글로벌 5억불, 세계시장점유율 10%를 실현하여 국내 및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오로라 월드는 자사의 핵심 역량과 차별화 전략,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의 우수성 등을 통하여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