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The e-learning revolu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 장의 목표
이러닝 프로그램의 특성과 방법론
* 이러닝의 정의
*이러닝의 정당성
* 이러닝의 도입
효과적인 e-learning
인터넷과 상호작용성
멀티미디어 시스템
시뮬레이션
E-learning 내용
학습관리 시스템
조직적인 학습 센터들
Summary
- 본문내용
-
효과적인 e-learning
성공적인 e-learning 프로그램의 4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기술적으로 확고한 전달 기반-기업의 인트라넷이나 웹기반 시스템을 이용해서 내 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기술이 안정적이어야 하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피드백을 즉각 반영하여 개선시키는 것이 가능하여 합니다.
둘째,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조작법이 간단하고 분명해야 합니다.
e-learning 프로그램의 목적은 시스템을 작동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학습 내용을 습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온라인 코칭-e-learning 시스템은 학습 전달보다 학습을 지원하는 것이 더 효과적 일 것입니다. 학습자는 e-learning 시스템으로 더 빠른 피드백을 기대합니다.
넷째, 높은 수준의 상호작용성-e-learning의 강점 중 하나는 온라인 시험과 퀴즈를 통해 학습자에게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과 상호작용성
인터넷은 정보의 보고(寶庫)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비공식적인 학습을 하기도 한다. 키보드와 마우스 클릭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그 정보는 부적절하고 잘못된 것도 있습니다. 내용의 질(質) 차이가 나기 때문에 비전문적인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웹 기반의 학습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목표와 자료에 관한 적극적인 계획이 필요하며 많은 고려를 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호작용성입니다.
학습은 활발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단지 화면에 정보를 제시하는 것으로는 성공적인 학습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학습자는 선택을 하고 피드백을 받는 방법으로 내용과 상호작용해야 합니다. (Clarke, 2001)
컴퓨터를 활용해서 성공적으로 학습하려면 학습자 본인과 자료 간의 상당한 상호작용성이 필요합니다.
학습자가 반드시 해야할 것
■ 무엇을 선택할지 곰곰이 생각해보기
■ 정보를 분류하기
■ 결론을 이끌어내기
■ 질문에 답하기
■ 노트에 기록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