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사회적 기업 `위캔쿠키`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과정
2. 기업분석
2.1 기업소개
2.2 기업환경분석
2.3 조직문화
3. 문제점과
대안
3.1 문제점
발견과
선택
3.2 선정대안
4. 결론
본문내용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이미지
마케팅
용이

낮은
효율성

-
좋은
원료
(유기농)
사용
-
교육
재활프로그램
비용


-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
-
수작업으로
인한
대량생산불가
-
고급화
전략(수제쿠키)
-
위기대처능력

Opportunity
Threat

사회적
관심
증가

생산
비용
증가

-
멜라민
파동으로
인한
-
원재료
가격
상승

유기농
열풍
& 웰빙
문화
-
인건비
상승
-
착한
소비
문화

모방기업
출현
-
벤치마킹을
통한
경쟁업체등장

장애인에
대한
불신


2.2 기업환경분석
-
조직문화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치는
조직문화
조직문화
사회적기업
지적장애인
1
2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주려는
것만이
아님
지능발달
장애로
인해
학습이
불가능
하거나
제한을

장애인들에게
치유와
성장, 자립의
발판
고, 적응
행동의
장애로
관습의
습득과
학습에
장애가
있는
상태(IQ 70~75) ?
재활치료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필요
수익창출
사회적
환원
배려가생활화된사회복지사들의모습을보고,
조직구성원들이스스로성장하는조직문화
이상적인조직문화
: 주인의식을가지고일하는조직구성원들의마음가짐
Source : 한국
지적
장애인
복지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기업과 윤리적소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분석
  • 분석1. 윤리적 소비에 일환 한 고찰2. 인터뷰에서 도출된 소비자의 태도양식 고찰Ⅴ. 인터뷰 분석의 시사점1. 사회적 기업인지 하의 비 구매 해결방안2. 사회적 기업에 대한 미인지의 극복방안3. 강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해결방안4. 착한소비에서 현명한 소비의 인식전환 5. 인터뷰 내용과 소비자 행동론 이론 고찰1) 네트워크 연상망2) 심리적 균형이론3) Zajonc의 단순노출 효과이론와 전환광고4) 바람직한 원천의 특성■ 결 론■ 서 론 Ⅰ. 사

  • [소비자행동] 사회적 기업과 윤리적 소비
  • 분석1. 윤리적 소비에 일환 한 고찰2. 인터뷰에서 도출된 소비자의 태도양식 고찰Ⅴ. 인터뷰 분석의 시사점1. 사회적 기업인지 하의 비 구매 해결방안2. 사회적 기업에 대한 미인지의 극복방안3. 강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해결방안4. 착한소비에서 현명한 소비의 인식전환 5. 인터뷰 내용과 소비자 행동론 이론 고찰1) 네트워크 연상망2) 심리적 균형이론3) Zajonc의 단순노출 효과이론와 전환광고4) 바람직한 원천의 특성■ 결 론■ 서 론 Ⅰ. 사

  • 외국의사회적기업성공사례 & 한국에서 사회적기업성공사례00
  • 사회적 기업이 ‘좋은 일자리’로 정착하기 위해 타개해야할 과제는 무엇인지, 아니 그 이전에 사회적 기업이 어느 정도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은, 우리가 반드시 점검해야할 과제다. 이 장에서는 외국의 사회적기업 성공사례 & 한국에서 사회적기업 성공사례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사회적 기업의 의미와 추진배경1) 사회적 기업이란?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를 위해 수익창출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일반적인 기업은 이윤을

  • [경영학] 사회적 기업 정부지원 사례 및 문제점과 과제
  • 사회적 경제, 그리고 비영리조직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고, 사회적 기업의 성향과 목표에 따른 사회적 기업의 유형과 사회적 기업의 역할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을 유럽과 미국으로 나누어서 배경과 특징을 알아본 후, 한국의 사회적 기업에 대하여 볼 것이다. 또한 인증 요건, 정부에 대한 지원을 차례로 볼 것이다. 구체적으로 사회적 기업의 사례를 자세히 알아볼 것이며, 사회적 기업과 지역사회

  • 사회적 기업 개념, 특징, 필요성, 유래, 인증 요건, 경제 사회학 관점 분석, 사례 적용, 관리, 역할,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분석, 사례 적용, 관리, 역할,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Ⅰ.서론1. 사회적 기업이란 무엇인가?2. 사회적 기업은 왜 필요한가?3. 탐구취지Ⅱ.본론1. 사회적 기업 개요2. 경제사회학과 신고전경제학의 비교3. 사회적 기업의 경제사회학 관점으로의 분석4. 사례 적용 - 대만의 사회적 기업 Sunshine FoundationⅢ.결론Ⅳ.참고문헌들어가며사회적기업은 간단하게 말하면,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 하면서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