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HOW를 통해 살펴보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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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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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1)선정이유
2)광고의 정의
3)광고의 전략
2. 본론
1)KTF의 마케팅
2)SHOW의 가입자 수 변화
3)경쟁사 SKT 분석
3. 결론
- 본문내용
-
광고(廣告) : 사전적 의미로 풀이하면
'세상에 널리 알리는 것'을 말한다.
보다 많은 사람에게
보다 많은 것을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는 것.
→이것이 바로 광고의 목적이며 이유.
광고의 전략
1. 모델의 전이 효과를 노린 연속광고.
'에덴의 동쪽’ → 한지혜 CF
'그들이 사는 세상’ → 현빈CF
→드라마와 CF가 '주인공'이라는 공통분모로 엮여 있음
2. 시청자를 고려한 타깃 광고.
20대 여성 대상 프로그램에는 화장품, 의류 등의 광고
40대 주부 대상 프로그램에는 냉장고 등 가전제품이나 세제 등 생활용품 관련 CF가 출현
→시청자의 성별, 연령, 직업 등의 특징을 고려해 방송은 프로그램을 제작, 광고주는 CF를 집행
1. KTF의 마케팅
③ 3G의 특징을 살려라.
- 2G와 차별화된 3G의 특징은 영상통화와 고속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다는 점
→SHOW는 영상통화에 집중하여, ‘새로운 것’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음. 따라서 보다 빨리 소비자들을 3G의 시장으로 넘어오게 할 수 있었음
3. 경쟁사 SKT 분석
SKT는 시장 점유율이 50.44%로 이동통신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황
3세대 통신시장에서는 3G+라는 브랜드를 먼저 출시했음에도 3세대 통신시장의 점유율은 SHOW에 뒤처짐
SKT는 이제 더욱 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대응할 것
→통신시장 1위라는 이미지를 등에 업고 빼앗긴 3G 시장을 공략하려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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