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HOW를 통해 살펴보는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선정이유
2)광고의 정의
3)광고의 전략
2. 본론
1)KTF의 마케팅
2)SHOW의 가입자 수 변화
3)경쟁사 SKT 분석
3. 결론


본문내용
광고(廣告) : 사전적 의미로 풀이하면
'세상에 널리 알리는 것'을 말한다.
보다 많은 사람에게
보다 많은 것을
보다 효율적으로 알리는 것.
→이것이 바로 광고의 목적이며 이유.



광고의 전략
1. 모델의 전이 효과를 노린 연속광고.
'에덴의 동쪽’ → 한지혜 CF
'그들이 사는 세상’ → 현빈CF
→드라마와 CF가 '주인공'이라는 공통분모로 엮여 있음

2. 시청자를 고려한 타깃 광고.
20대 여성 대상 프로그램에는 화장품, 의류 등의 광고
40대 주부 대상 프로그램에는 냉장고 등 가전제품이나 세제 등 생활용품 관련 CF가 출현
→시청자의 성별, 연령, 직업 등의 특징을 고려해 방송은 프로그램을 제작, 광고주는 CF를 집행


1. KTF의 마케팅
③ 3G의 특징을 살려라.
- 2G와 차별화된 3G의 특징은 영상통화와 고속 무선인터넷이 가능하다는 점
→SHOW는 영상통화에 집중하여, ‘새로운 것’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음. 따라서 보다 빨리 소비자들을 3G의 시장으로 넘어오게 할 수 있었음



3. 경쟁사 SKT 분석

SKT는 시장 점유율이 50.44%로 이동통신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황
3세대 통신시장에서는 3G+라는 브랜드를 먼저 출시했음에도 3세대 통신시장의 점유율은 SHOW에 뒤처짐
SKT는 이제 더욱 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대응할 것
→통신시장 1위라는 이미지를 등에 업고 빼앗긴 3G 시장을 공략하려 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조사] 3.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의 구매의사 결정요인
  • 통해서 미니 홈페이지의 방명록을 확인합니다.예아니오10. 아침 출근길에 당신은 어젯밤에 보지 못한 드라마를 휴대폰 비디오 서비스를 통해 봅니다. 예아니오11. 저녁을 준비하러 마트에 갔습니다. 적당한 메뉴를 고민하던 중에, 모바일 웹을 사용하 여 요리법을 다운 받아 해당 식재료를 구입하였습니다.예아니오12. 외출중인 당신은, 휴대폰을 통해 관심 있는 스포츠 영상 중계를 봅니다. 예아니오13. 매일 출․퇴근이나 등․하교 길에 휴대폰

  • [마케팅] `노키아`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기술 습득노키아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술을 습득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배터리 기술의 경우 휴대폰 소비전력을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기술개발을 위해 미국 Texas Instrument의 칩셋개발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참여하는 회사를 초월하는 동시다발적 엔지니어링을 추진하고 있다.2-4) 글로벌 경영적 요인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노키아 모습노키아는 설립 초기부터 수출 지향기업으로서 1994년 매출액 중 유럽외가 24%를 차지했고 현

  • KT Olleh이동통신 KT KT의서비스마케팅전략 KT 4P MIX분석 KT SWOT분석 KT STP분석 KT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KT마케팅전략의 발전방안
  • 전략 면에서도 3G 가입자 유치 경쟁인 만큼, 이동통신사간 전략이 마케팅위주의 전략으로 유사성이 매우 높다. 예를 들어 2007년 초 SK텔레콤이 무선인터넷 요금 30%, 영상전화요금을 75% 인하하자, KTF도 영상통화 요금을 40% 인하하였으며, SKT가 휴대폰 구입, 요금결제 등, 통신요금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T포인트제도도 실시하자 KTF도 SHOW 30% 장기할인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하였다. 또한 LG텔레콤은 청소년요금제를 선보여 청소년이 대부분 미성년

  • [경영]노키아 기업의 분석과 마케팅
  •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기술 습득노키아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술을 습득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배터리 기술의 경우 휴대폰 소비전력을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기술개발을 위해 미국 Texas Instrument의 칩셋개발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참여하는 회사를 초월하는 동시다발적 엔지니어링을 추진하고 있다.2-4) 글로벌 경영적 요인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노키아 모습노키아는 설립 초기부터 수출 지향기업으로서 1994년 매출액 중 유럽외가 24%를 차지했고 현

  • [졸업][관광경영] 테마파크와 캐릭터 이미지에 관한 연구
  • 마케팅과 광고분야에서의 여러학자들(Howard와 Seth 1969; Bass와 Talanzyk 1972; Wilkie와 Pessemier 1973)은 소비자 의사결정을 파악함에 있어서 제품속성 측정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왔다. 관광지의 판촉전략이나 마케팅 관리에 있어서도 관광지의 이미지 속성을 파악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신찬혁, 전게서, p.41.즉, 목적지 속성지각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 이미지는 태도의 변화를 가져오며, 이는 목적지 방문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을 뿐 아니라 구전에 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