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개론] 메디슨 MEDISON의 의료기기 기술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메디슨 소개
2.의료기기 시장
3.메디슨의 기술개발 및 경영전략
4.메디슨의 사업확장
5.메디슨의 몰락
6.메디슨의 실패원인
7.결론
본문내용
1985년 설립
1988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1996년 오스트리아 크레츠테크니크 인수
1997년 일본의 Acoma X-ray Industry인수
1998년 세계최초 Live 3D 초음파 진단기 개발
1999년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01년 오스트리아 크레츠테크니크 GE에 매각
2002년 최종부도 법정관리
2006년 법정관리 종결



■초음파 진단기 제품의 특징
- 고부가가치 제품
- 3D초음파진단기 시장의 성장

■ 의료산업 제품의 특징
- 글로벌 제품
- 품질과 안정선 보장이 중요

■ 초음파 진단기 제품의 스펙트럼 다양화
- 제품의 구매능력과 관련
- 사용범위의 확산

■ 초음파 진단기 시장경쟁력의 전망
- 신기술 개발의 중요성




지방 소도시부터 사업기반을
확보하는 전략을 채택

끊임없는 연구 개발 및 생산요원의 확보

창사 3년만에 국내시장 1위를 차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 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학교과제 때문에 참고했는데 나쁘진 않네요
  • 46348***
    (2018.11.26 20:11:09)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메디슨(Medison) 중장기전략
  • Medison 소개위상분석산업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1. 메디슨 소개Chapter 1 메디슨 경영종합분석비 전메디슨의 Vision은 “The Leader in 3D Ultrasound” 입니다.TMOTechnologyNew Imaging Modality, Technology MigrationMarketingLeader in 3D, CRM interventional USOperationERP, Life Cycle Cost 축소The Leader in 3D UltrasoundR & D생 산국내영업해외영업재무관리도전하는 기업문화HUMAN RESOURCEFINANCING비 전 설 정 이 유급격히 변화해가는 의료기기 시장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이 아

  • [경영전략] 메디슨실패사례
  • 기술력, 마케팅 시장에서 인정을 받으며 창업 2개월만인 1985년 9월 메디슨은 자체 개발한 초음파 진단기를 국제의료기기전(KIMES)에 처음 출품하였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시제품을 완성했지만 의사들로부터 초음파 비슷하긴 하다라는 혹평을 받았다. 그리고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1986년 SA3000이라는 국산 브랜드, 자금 기술, 제품, 영업, 마케팅 역량을 쌓아 나갔다. 한편,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외부 자원을

  • [경영전략실패사례] 메디슨 실패사례
  • 기술력, 마케팅 시장에서 인정을 받으며 창업 2개월만인 1985년 9월 메디슨은 자체 개발한 초음파 진단기를 국제의료기기전(KIMES)에 처음 출품하였다. 2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시제품을 완성했지만 의사들로부터 초음파 비슷하긴 하다라는 혹평을 받았다. 그리고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1986년 SA3000이라는 국산 브랜드, 자금 기술, 제품, 영업, 마케팅 역량을 쌓아 나갔다. 한편,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외부 자원을

  • [국제경영] 메디슨 해외진출사례 분석
  • 의료사업부 분사,(주) 메리디안 설립SA-5000(SONO-E.T) 장은기술상 기술개발부문우수상 수상. 사내 벤처기업 마이다스 사업부 분사,(주)메디다스 설립1995 - 생산성 대상 대통령상 수상 - 한국생산성본부칼라 초음파 진단기 Trident KT 마크 수상- 기술에 의한 세계 도전1996 - 주식시장 상장1.0T MRI 국산화 성공품질 경쟁력 최우수 100개 기업 선정 (기술품질원)메디슨-세인전자 합작,(주)바이오시스 설립1997 - 유럽 의료기기 품질규격 EN46001/MDD승인독일 M

  • [의료경영전략] 메디슨의 위기와 기회
  • Ⅰ. 기업소개 1. 메디슨(Medison) 이란??* 1985년 KAIST 연구원(이민우 외 6명)을 중심으로 자본금 5000만원으로 (주)메디슨 설립 * 벤처 형태의 종합의료기기 전문업체 (첨단의료장비 개발, 생산)* 의료기 분야에서 에디슨과 같은 존재가 되고자 기업명을 메디슨으로 명명Medison = Medicine + Edison* 1997년 세계 최초로 3차원 초음파 진단기 상용화 성공* 국내 및 세계 의료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 현재 연구인력 100여명을 포함하여 총인원 385명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