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장 글로벌 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글로벌 제품전략의 유형
2.글로벌 제품전략의 고려요인
3.브랜드전략
4.사례
5.토의문제
- 본문내용
-
① 단순확장 (기능 동일 / 사용조건 동일)
본국의 제품과 전략 → 세계시장에 동일하게 적용
성공 시, 시장조사 ㆍ 제품개발비용 절감 효과 ↑
해외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 자원에 제약이 있는 중소기업
→ 제품수정 ㆍ 촉진수정 성과 < 추가비용
→ 유사한 니즈의 글로벌 세분시장
② 촉진수정 (기능상이 / 사용조건 동일)
문화환경 ㆍ 경쟁환경의 차이 → 국내시장과 상이한 기능
생산 측면에서의 규모의 경제 유지
광고 측면에서 비용 ↑
③ 규모의 경제
- 글로벌 제품의 생산 ㆍ 유통의 규모의 경제 효과 → 표준화의 추진요인
- 표준화를 통한 원가절감 : 저가격을 통해 최종고객에게 혜택
- 장점 : 현지 ㆍ 지역기업에 비해 높은 경쟁우위
- But, 매력도가 낮아짐
① 유연생산, just-in-time 생산, CAD/CAM
② 맞춤화된 제품 소량 생산 → 저원가
기업이 표준화된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얻는 효과
① 공급측면에서 규모의 경제효과를 얻음
② 상이한 시장의 needs에 부응할 수 있도록 외과적 변화를 통하여 다양한
완제품 모델을 제공할 수 있음
완제품 글로벌 표준화의 중요한 제약 요인
① 소비자 선호의 이질성
② 정부 규제
※ 이 경우, 핵심제품 ㆍ 구성요소는 표준화하면서 완제품은 현지화 ex. Coca-Cola,
P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와 TSMC의 비교
-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소비자의사결정과정,소비자행동사례
- 비관세 장벽의 정의와 사례
- 인바디 INBODY 기업분석과 SWOT분석 / 인바디 향후 마케팅 4P전략 수립
- [호텔경영] 세계의 리조트호텔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기업경영성공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경영사례]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 성공사례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학교에서 근무하는 학교사회복지사와 전문상담사는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구성원들과 협업해야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는 업무영역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전체적으로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전문상담사와 차별되게 가지고 있는 전문적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