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 L`Oreal과 Kiehl`s(키엘) 의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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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Oreal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2. L'Oreal의 M&A는 어떤 특징을 가지는가?

L'Oreal 의 주요 M&A 사례

3. L'Oreal이 M&A 대상 기업으로 Kiehl's를 선정한 목적은?

4. L'Oreal과 Kiehl's 의 M&A는 어떤 시너지 효과를 가져왔으며 어떤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가?

5. Kiehl's 의 이미지 유지 및 이의 Globalizatin 을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할 것인가?
본문내용
L'Oreal은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선두하는 기업으로 L'Oreal이 가지고 있는 17개의 Brand들은 L'Oreal이 세계적으로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우리는 L'Oreal이 이렇게 큰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M&A가 어떤 역할을 하였는가와 Kiehl's 라는 기업에 대한 M&A 목적과 적합성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1. L'Oreal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L'Oreal의 전략은 내부성장,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라는 목표 하에 세워진다. 그리고 이런 목표를 달성시키는데 있어 중요한 도구가 되는 것이 바로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다. 인수는 피인수기업을 그대로 존속시키면서 경영권을 행사하는 방법으로, 피인수기업이 갖고 있는 공장 설비, 부동산, 종업원, 브랜드, 유통망 등을 일순간에 획득함으로써, 신속한 시장진입이 가능하다. 이것이 언제나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거나 당장의 이익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L'Oreal의 경우 인수를 통해 기업규모를 키우고 시장 지배력을 강화시키는 것에 성공했다.
L'Oreal은 19년째 지속적으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달성하였다. 이에는 연구개발(R&D) 분야에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다. L'Oreal은 총 매출의 3%(2003년 $600)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하였고 그 결과로 한 해 500개 이상의 특허를 냈다.
마케팅에 있어서도 마케터들과 연구개발팀간의 강한 유대관계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각 나라별 특징과 문제점들에 대해서 각 시장에 맞는 제품 개발이 가능했고, 각각의 브랜드 사이의 포지셔닝의 통합에 있어서도 뛰어남을 보였다. 또한 L'Oreal의 각각의 브랜드들이 다른 나라에 진출할 때 브랜드의 세계적 메시지가 아닌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와 취향에 맞춘 광고와 프로모션 전략을 내세웠다. 이 같은 요인들이 L'Oreal 지속적으로 세계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밑바탕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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