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NTITYDESIGN] 하나은행의 IDENTITY DESIGN 분석 및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6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Hana Bank
Introduce
Purpose
application

2.Market
- domestic market
- International market

3.Positioning

4.Design analysis

본문내용
개인금융부문에서의 강한 입지
서울은행과의 임금통합 성사
2009 년 타사에 비해 높은 BIS 비율과 원화 유동성 비율
IC카드로 교체함으로써 차세대 전자시스템 도입 예정
적극적 인수 합병전략 구사
국제신용평가기관의 긍정적 평가
양호한 브랜드 이미지
금융권의 인수·합병에 따른 외국계 은행의
금융권 진출이 자유로운 환경
편의 부족 (ATM의 분포도가 낮음)
낮은 국내시장 점유율(4위)
국민, 신한 은행에 비해 부족한 간접투자상품
외부네트워크 부족
시스템적인 역량 부족
국내 시장규모 증가 전망
저금리기조정착, 다양한 투자상품증가
PB서비스에 대한 잠재고객 수요 증가
대한투자증권 인수 – 종합금융서비스망 구축 가능성
기업연금제도의 도입
- 30 조원 규모의 신규 시장 신생
PB시장선점을 위한 국내외 금융간 경쟁
양질의 서비스 인력 부족
글로벌 경기침체 위험
가계 및 중소기업 대출 연체문제
타 은행과의 경쟁력 제고
( 한미은행과 통합한 씨티은행 , SCH 제일은행 )
하나은행의 밝은 어감에 비해 로고의 느낌이 색감도 다소 탁함
캘리그라피 같은 로고가 개성이 생기지 못하고 오히려 부산한 느낌을 줌
녹색과 적색의 강렬한 보색대비가 위기감을 조성
금융기관의 중요 덕목인 신뢰성에 해를 가함
경영이념이 너무 추상적으로 담겨있음
윽 이라는 글자로 혼동될 수 있으며 발음이 의도치 않게 부정적인 느낌을 줌
하나은행의 이미지에 맞는 밝고 산뜻한 느낌의 로고를 개발한다.
기업의 의도가 좀 더 명확히 전달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한다.
하나, 일등, 유일 이라는 이미지를 포함하여 재구성 한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어필 할 수 있는 로고를 개발한다.
보다 더 신뢰가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한다.
기업이 어필하고자 하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살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축공학, 부동산] 울산 00동 주상복합 사업제안서
  • 분석을 통해 ‘000 City’의 개발방향 도출장 점단 점⇒ 주상복합아파트의 일반아파트에 대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방안 제시 (관리비 절감, 거주성능향상등)⇒관리비 비용 부담에 대한 전략적 대안제시로 수요층을 확대하여 분양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안 제시⇒ 거주성능(채광, 자연환기, 실내공기질)향상을 위한 주동평면 및 단지배치계획⇒ 관리비 절감에 대한 다양한 대안제시로 일반 아파트에 대한 주거경쟁력 강화-관리비 비

  • [마케팅] 마케팅 계획안(오피스텔)
  • 및 계약유도 방안 마련)가망고객(계약 예정자)의 선별 및 실 계약까지의 연결 대책 필요사업 지연에 대비한 대책 마련중도금에 대한 은행융자 방안 확보 (무이자 대출) 인근 상품과의 실질적 가치 비교, 상대적 가치 우위 설명당 사업지에 대한 문제점 파악 및 분석 대비사전 청약 극대화로 사업의 안정성을 도모하며 본 분양시조기에 100% 분양완료 달성- * -(2) 단계별 마케팅 Concept 지역 현황에 맞는 평형구성 및 제품개발 (분양 리스크

  • KT&G 기업 분석 레포트
  • 은행과 기업은행 등의 금융공기업 민영화는 우리금융 매각과 시기 및 방법을 조율하면서 추진해야 한다.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전기가스도로토지주택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공기업은 민영화되면 가격 인상과 공공성 약화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 이런 유형의 공기업은 경영 능력이 검증된 사장을 선임해 자율권을 부여하고 성과 지표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공정한 업적 평가로 보상과 진퇴를 결정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여 나가야 한

  • [패션마케팅] 두타 DOOTA의 중국 & 미국 시장 진출전략
  • 하나는 가능성을 높이는 제안이었고 다른 하나는 기존의 두타의 시스템을 고수하고자 하는 노력이었다. 무엇보다 과제를 하면서 우리는 Doota의 성장 잠재력을 보았다. 아시아권을 넘어서면 기존의 시스템으로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나 최근 유통업의 파워가 강해지고 있고 SPA로 성공한 브랜드가 많아지는 것으로 볼 때 두타가 새로운 사업을 할 경우에는 소비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모른다.이번 과제는 비용에 대한 섬세한 고

  • [마케팅] 빕스 환경 분석, 문제정의 및 해결방안 제안
  • 분석중 하나인 Marketing Intermediaries는 제외하도록 하겠다.Ⅳ. 문제의 정의 및 연구 방향설정빕스에 대한 거시적‧미시적 환경분석을 통해 빕스가 가지고 있는 세 가지의 증상을 발견하였다. 첫째, 한정된 고객 선정으로 고려하지 못하는 고객이 발생한다. 둘째, 다른 식품관련 기업보다 빕스처럼 샐러드 바 형식을 갖춘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온다. 셋째, 차별화된 이미지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하여 살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