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NTITYDESIGN] 하나은행의 IDENTITY DESIGN 분석 및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6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Hana Bank
Introduce
Purpose
application
2.Market
- domestic market
- International market
3.Positioning
4.Design analysis
- 본문내용
-
개인금융부문에서의 강한 입지
서울은행과의 임금통합 성사
2009 년 타사에 비해 높은 BIS 비율과 원화 유동성 비율
IC카드로 교체함으로써 차세대 전자시스템 도입 예정
적극적 인수 합병전략 구사
국제신용평가기관의 긍정적 평가
양호한 브랜드 이미지
금융권의 인수·합병에 따른 외국계 은행의
금융권 진출이 자유로운 환경
편의 부족 (ATM의 분포도가 낮음)
낮은 국내시장 점유율(4위)
국민, 신한 은행에 비해 부족한 간접투자상품
외부네트워크 부족
시스템적인 역량 부족
국내 시장규모 증가 전망
저금리기조정착, 다양한 투자상품증가
PB서비스에 대한 잠재고객 수요 증가
대한투자증권 인수 – 종합금융서비스망 구축 가능성
기업연금제도의 도입
- 30 조원 규모의 신규 시장 신생
PB시장선점을 위한 국내외 금융간 경쟁
양질의 서비스 인력 부족
글로벌 경기침체 위험
가계 및 중소기업 대출 연체문제
타 은행과의 경쟁력 제고
( 한미은행과 통합한 씨티은행 , SCH 제일은행 )
하나은행의 밝은 어감에 비해 로고의 느낌이 색감도 다소 탁함
캘리그라피 같은 로고가 개성이 생기지 못하고 오히려 부산한 느낌을 줌
녹색과 적색의 강렬한 보색대비가 위기감을 조성
금융기관의 중요 덕목인 신뢰성에 해를 가함
경영이념이 너무 추상적으로 담겨있음
윽 이라는 글자로 혼동될 수 있으며 발음이 의도치 않게 부정적인 느낌을 줌
하나은행의 이미지에 맞는 밝고 산뜻한 느낌의 로고를 개발한다.
기업의 의도가 좀 더 명확히 전달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한다.
하나, 일등, 유일 이라는 이미지를 포함하여 재구성 한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어필 할 수 있는 로고를 개발한다.
보다 더 신뢰가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한다.
기업이 어필하고자 하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살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