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농심의 기업분석및 향후 비전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기업 소개 및 연혁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2) 기업 이념 및 철학

(1) 기업 이념

(2) 경영 철학

3) 농심 CEO 및 이사회 소개

Ⅱ. 상품소개

1) 면

2) 스낵

3) 기타

Ⅲ. 기업방문

Ⅳ. 기업분석

1) 환경

(1) 내부환경

(2) 외부환경

(3) SWOT 분석

(4) 4P 분석

Ⅴ. 비전
본문내용

[ 농심 ]

Ⅰ. 기업소개

1) 기업 소개 및 연혁

(1) 기업 소개

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 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에 설립된 이래 국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바탕으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천년을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국내 라면 시장의 최강자로서 70%를 상회하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주력사업인 라면, 스낵 외에도 삼다수, 웰치 주스를 비롯한 음료사업에 진출했으며, 무균밥, 만두, 햄 등 가공식품 분야로 최근 활발히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농심은 자체 브랜드의 라면과 스낵을 중심으로 세계 80여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보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주변국가의 식문화를 연구해 왔다. 이미 중국에는 상해, 청도, 심양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고, 북경, 광주, 도쿄에 3개의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판매 수량을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라면 시장으로 평가되는 중국 시장에서 농심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이미 3~4위권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였다. 북미지역에서는 LA, 뉴욕, 토론토 등에 지사 및 사무소를 두고 최근에는 미국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현지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일본지역에서는 5개 주요도시에 판매거점을 확보하고 현지 영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I. 들어가며 II. 농심의 비전과 이념, 기업문화 1. 농심의 비전과 이념 2. 기업문화 1) 창업자 정신 2) 인재상 및 사훈 3) 기업 문화 III. 농심의 전략 1. 국내 식품업계 환경 변화와 전략 1) 초창기 2) 품질 경쟁의 시대 3) 기업 외적 환경 변화 기회 4) 시장의 포화 2. 농심의 전략 IV. 조직구조 1. 조직설계, 구조적 특성 1) 농심의 조직구조 2) 농심 조직의 구체적 구조 2. 수평적 과정(Lateral processes)2) 신제품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I. 들어가며 II. 농심의 비전과 이념, 기업문화 1. 농심의 비전과 이념 2. 기업문화 1) 창업자 정신 2) 인재상 및 사훈 3) 기업 문화 III. 농심의 전략 1. 국내 식품업계 환경 변화와 전략 1) 초창기 2) 품질 경쟁의 시대 3) 기업 외적 환경 변화 기회 4) 시장의 포화 2. 농심의 전략 IV. 조직구조 1. 조직설계, 구조적 특성 1) 농심의 조직구조 2) 농심 조직의 구체적 구조 2. 수평적 과정(Lateral processes)2) 신제품

  • [경영학원론] 농심 기업 분석
  • 농심’이란 브랜드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고, 농심 제품을 더욱 즐겁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농심이란 브랜드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고 조금의 망설임도 없었다.Ⅱ.기업소개1. 연혁2.이념 3.비전 2015 4. 농심 주요재무제표영업이익당기순이익매출액2006년1,4911,12915,0272007년1,1381,03415,1012008년1,01278516,7582009년1,0511,27518,456Ⅲ .환경분석1. swot 분석강점(Strengths)①라면사업에서 확고한 시장 지배력 및 가격 결정력 보유.(출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및 외식산업의 활황, 주고객인 어린이들의 자연적 감소 추세로 시장이 정체되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급변하는 세계경제환경에의 적극적 대응전략이었습니다.이러한 오리온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전략은 저성장기에 들어선 국내 제과산업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목차0. Abstract Part Ⅰ1. 서론 - 기업선정 동기2. 본론 2.1. 기업소개 2.1.1. 비전과 미션2.1.2. 사업부 구성 및 연혁2.1.3. 기업 재무상황2.2. 시장 환경 분석2.2.1. 국내 현황2.2.2.

  • [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 기업경영분석
  • 및 커피음료 시장, 새로이 각광을 받고 있는 차 음료 시장의 증가세가 2001년 음료시장 신장에 크게 기여 한 것으로 분석된다. ⑵ 시장점유율음료시장은 오환위기 이후 해태음료가 부도나면서 롯데칠성이 독주하고 이으나 해태음료의 매각이 완료되어 점차 시장 점유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 농심과 웅진식품, 매일유업, 남양 유업 등이 음료사업 부분을 강화시킬 계획에 있어 과점화가 진행되는 반면, 세분 시장에서 중소기업의 약진도 예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