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TOYOTA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TOYOTA의 역사
2. TOYOTA 생산방식의 부흥
3. 대규모 Recall 사태
4. TOYOTA사태를 계기로
우리 기업이 배워야 할 점
- 본문내용
-
옷감 제조하는 직기회사로 시작
신차개발 등 개발시작 하지만
일본 내 경영환경이 급격히 악화
극심한 자금난에 빠지게 됨
힘든 시기를 맞고 있는 TOYOTA
에게 6.25라는 특수가 찾아옴
TOYOTA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는 발판을 마련
1956년 미국에 진출 시 미국에
비해 떨어지는 자사의 품질을 알고 품질관리 집중(TQM: Total Quality Management)
이후 자동차 업계는 일본을 품질
관리의 표본으로 꼽음
TOYOTA는 기존에 돈이 충분치
않은 기업, 그로 인해 재고비용
과 결품의 최소화가 필요
이러한 것을 위해 TPS 구축
1989년 ‘렉서스’ 미국에서 첫 선
미국 내 TOYOTA ‘툰드라’의
가속페달 관련 결함 접수
2009년 8월 캘리포니아 주에서
가속페달의 문제로 일가족 4명
사망사고 발생
미국내 8개 차종 765만대 리콜
미국내 문제차종 생산,판매 중지
중국 7만5000대 리콜
유럽 180만대 리콜
도요타 부사장, 기자회견
부품업계간 상생관계
1. 다시 한번 전반적인 문제점을 하나하나 확인하는 계기로 삼아야 함
특히 민감한 부분 해외생산의 경우 부품 납품업체의 질적 관리 시스템
여러 단계로 강화해 국내와의 실시간적 연계를 강화
2. 관행이었던 부품사의 가격 삭감에 대한 문제는 없는지, 품질 절차에
대한 검증 확인해, 더욱 면밀한 관리 시스템이 구축되도록
소비자의 배려문제
1. 자사 차량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는 소비자들의 반응을
좀 더 면밀하고 심도 깊게 고민
소리 없이 지나가는 무상 수리로 처리하거나 아예 무시하는 경우 많음
ex)2008년 뉴 SM5 엔진 시동 꺼짐에 대한 삼성의 성의 없는 대응
당시 업체 측은 소비자의 운전미숙이라며 이를 무시하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