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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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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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기업소개
1) 회사소개 및 선정이유
2) 놀부의 기업사명
3) 놀부의 국내시장 진출 연혁
II.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1) 국내 외식산업의 시장 현황
2) 놀부의 영업실적
3) 놀부의 해외시장 진출
4) 놀부의 경쟁사 분석
5) 제품의 특성
III.현지 마케팅 현황
1) STP 전략
2) SWOT 전략
3) 4P전략
IV.주요 성공요인 및 위협요인 분석
V.향후 마케팅 과제
- 본문내용
-
①원할머니 보쌈
■ 소개
1975년, 서울 청계8가 황학동 끝자락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보쌈집으로 시작. 한식브랜드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주)놀부 제1의 경쟁사.
■ 메뉴
보쌈류, 족발류, 보쌈무침, 족발무침, 오리 보쌈 등
■ 가격대
주로 20000원에서 51000원
■ 주요 고객층
30~50세 중년층 남성위주의 고객층
최근에는 메뉴의 다양화와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층이 20대 까지 넓어지고 있음.
②아웃백 스테이크
■소개:
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으로 시작
1997년 한국에 처음 소개
아웃백은 국내 최초 단일 브랜드 최다매장, 최대매출의 기록
직원수 5100여명 이상의 대규모 브랜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페이저 서비스 Pager Service
손님을 매장 앞에서 기다리지 않게 하기위해 페이저를 손님께드려 매장 반경 1Km안에서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자기 순서가 되면 페이저가 울리는 시스템. 손님은 자유롭게 기다릴수 있게 하는 아이디어.
-웨이팅푸드 서비스 Waiting Food Service
기다리시는 시간동안 고객님의 시장기를 달랠 아웃백의 웨이팅푸드를 경험. 아웃백에 판매하고 있는 씨푸드,스테이크, 샐러드, 에피타이저가 갓 조리되어 고객님께 제공. 새로운 메뉴를 손님에게 평가 받을수도 있음
■메뉴
메인메뉴, 스테이크, 샐러드 및 디져트, 음료, 어린이 메뉴
■주요 고객층 : 20~30대 여성들.
최근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어린이 메뉴를 개발. 놀부와 달리 젋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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