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ABC 및 ABM의 기본개념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 요
2.ABC의 등장배경과 기본 개념
3.ABC의 절차
4.ABC의 활용과 ABM
5.ABC의 사례
6.결 론
- 본문내용
-
제품원가 산정에서 간접비를 하나의 배부율만을 사용하여 제품에 배부하는 방법
주로 쓰이는 배부기준으로는 직접 노무비가 있으나,
새로운 제조환경에서 직접노무비의 비중이 점점 감소함에 따라 직접 노무비와 제조간접비와의 상관관계가 거의 없어지는 상황에서 단일 배부율법의 유효성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활동기준원가계산(ABC ; Activity-Based Costing)은 기업의 자원을 소비하는 활동을 기본적인 원가대상으로 하여, 활동의 원가를 제품, 서비스, 고객 등의 다양한 원가대상에 배부하는 원가계산 방법으로서, 원가의 발생과 자원의 소비에 있어서 기존의 전통적인 원가계산과 본질적인 인식의 차이를 가지고 있다
ABC는 기업에서 소비되는 모든 자원을 기존의 배부 방식과는 달리 기업의 숨겨진 원가를 발견하고, 이를 개선함으로 기업의 원가절감 및 효율화에 매우 유용한 원가관리 시스템이다
원가가 집계되는 활동단위를 의미.
모든 원가는 활동중심점에 집계된 다음
활동중심점별로 적절한 배부기준에 따라 제품에 배부
활동분석에서 규명된 각 활동들이 어느 정도 자원을 소비하였는지
활동당 총 원가를 계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