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도미노 피자의 온라인 매출 증대 방안을 위한 설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설문지
도미노피자의 상품 전략
1.피자와 맥주의 조합
2.사이드디쉬와 맥주의 조합
3.고급메이커 도미노피자에서 계속 맥주를?
4.맥주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맥주활성화
5.단기간 이벤트 홍보
6. 이벤트 홍보 비용과 기대 예상치는?
(1) 맥주 이벤트 비용
(2) 지하철 홍보 비용
*출처
본문내용
【질문3】
어울릴 것 같다.(37명), 어울리지 않은 것 같다.(16명), 생각해 본적이 없다.(5명)에서
보듯이 많은사람들이 피자와 함께하는 맥주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질문3-1】
먹는 것을 본적이 없어서(2명), 생소해서 (10명), 피자와 맥주를 같이 안 팔아서 (4명)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는 사람들의 의견에서 피자에 맥주를 함께 먹는다는 것이 친숙하지 못하기 때문에 라는 의견이 많이 나왔다.
또한 치킨 집 과 달리 피자 집 자체에서 맥주를 안 팔기 때문에 함께 먹을 기회가 없다는 의견 도 나왔다.

【질문4】
도이치 휠레피자(21명) 올라스페인피자(15명) 쉬림푸스피자(12명) 나폴리피자(3명)모르겠다(7명)
선 호 이 유
도이치휠레피자 독일훈제 돼지고기, 소시지, 허브포테이토 가 토핑 으로 되 있어
맥주와의 조합이 너무 좋다는 의견이 나왔다.
올라스페인피자 매콤한 치킨 토핑 이 시원한 맥주와의 조합이 좋다는 의견이 나왔다..
쉬림푸스피자 도톰한 새우가 들어가 살짝 느낀 한 맛을 맥주가 잘 잡아줄 꺼 같다.
나폴리피자 나폴리 피자의 상큼함이 맥주와 잘 어울릴 것 같다.

도미노피자의 상품 전략
도미노피자에는 20여 가지의 피자와 폭립, 스파게티, 치킨, 샐러드 등의 7가지 사이드메뉴가 있다. 현재 외식시장의 트랜드에 따라 신상품이 출시되고 있어 피자의 종류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고 대세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도 좋지만 ‘도미노피자’하면 떠오르는 상징적이고 대표적인 기본 메뉴의 개발과 그에 맞는 색다른 아이디어 홍보가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즉, 메뉴의 다양화가 매출 증대에 해결책은 아니라는 것이다.

【아이디어】치킨이 아닌 피자로 맥주의 조합을 통한 도미노 피자
이미지 각인과 홍보효과를 얻어보자

1.피자와 맥주의 조합

설문조사를 보듯이 소비자들은 피자와 맥주 조합부분에서는 잘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
수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첫 번째로 는 피자를 먹을 때 맥주와 함께 먹는 것을 보는 게
흔치도 않고 생소하며 피자 집 자체에서 맥주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피자를 주식으로 생각 시 피 하고 맥주를 즐겨 마시는 미국의 경우에는 어떨까?
미국에서는 전반적으로 피자가 두껍고 토핑 이 많으며 짠맛이 강하기
때문에 맥주와 함께하는 문화가 익숙하고 쉽게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 나라 피자는 맥주와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피자와 맥주를 함께 안 먹는 것일까?
점차 인터넷에서는 피자에 맥주를 곁들여 마시면서 블로그 나,미니홈피 등에
추천 글 들이 많이 늘고 있다.도미노 피자의 독일풍 요리피자 도이치휠레와
함께하는 맥주의 조합을 놓게 평가하는 이때 도미노 피자에 대한 강한 인식이
부족할 때 이런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2.사이드디쉬와 맥주의 조합

가족,친구들과 함께 하는 도미노 피자에서 피자 하나로 맥주를 결합시키는 것에서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그 문제점을 보안하기 위해 도미노피자의 잘 알려지지 않은 사이드디쉬 로 맥주와
결합시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이드디쉬 메뉴 홍보까지 될 수 있는 1석2조의 마케팅이 될꺼 같다.
아직까진 맥주를 생각하면 치킨을 생각하시는 소비자들을 만족 시킬 수 있고 베이크롤 이라는 새로운 메뉴를 맥주와 어울리는 메뉴로 홍보효과를 누려보자.

3.고급메이커 도미노피자에서 계속 맥주를?

참고문헌
도미노의 요리이야기 http://www.dominostory.co.kr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http://www.dominos.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도미노 전화 문의 02)1577-3082
•기프티콘 홈페이지 http://gifticon.nate.com/
•지하철 광고 http://howad.co.kr/
http://www.adtion.co.kr/
•하이트맥주 홈페이지 http://www.thehit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 마케팅 전략 (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현재 진행중인 광고 마케팅과 이벤트 - 미스터피자의 경쟁력 - 미스터피자의 소비자 - 미스터피자의 성장 5. 경쟁사 분석피자헛 - 기업소개 -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 (4P)-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피자헛의 경쟁력 - 피자헛의 소비자 - 피자헛의 약세 6.이슈정리 7.느낀점 8.소비자 행동분석-미스터피자 구매결정과정 -설문지를 통한 미스터피자의 소비자 반응 조사 -결론 & 요약 9.미스터피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
  • 미스터 피자 성공 마케팅 조사♡목 차♡Ⅰ. 서론1. 선정동기2. 국내 피자관련 시장 규모 및 현황Ⅱ. 본론1. 미스터 피자 소개 1)회사 개요2)회사 이념3)회사 연혁4)ABOUT CEO5)글로벌 미피6)점포 현황7)미피의 년도별 매출액과 점포 현황2. 경영 전략1) 시스템 관리2) 회사 컨셉 변화3) 고객 서비스4) 학과 개설 5) 사회 공헌 활동3. 시장 환경 분석 1) BCG 매트릭스2)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촉진믹스(4P)2) 내부 마케팅3) 관계 마케팅4) 여성

  • [외식산업]버거킹 기업조사 분석
  • 조사한 버거킹은 고품질, 고가격 정책으로 타 패스트푸드점과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타 패스트 푸드점들이 저가의 햄버거를 강조하고 있는 반면에 버거킹은 값은 좀 비싸지만 맛있는 햄버거를 강조한다. 이것은 요즘의 현대인들이 가격보다는 질을 우선시하는 것을 볼 때 아주 좋은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한다.하지만 버거킹은 다른 패스트 푸드 업체들이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진 반면에 광고를 통한 홍보 효과는 떨어지는 면이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마케팅 및 국제경쟁력을 분석해보고 앞으로 세계화 전략에 있어 종가집의 가상의 진출 방향에 대한 설정과 함께 이탈리아의 피자를 세계 1위의 외식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국제화를 이룬 피자헛의 한국진출사례를 비교하여 종가집 김치의 국제화를 위한 앞으로의 해외진출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Ⅱ.본론1. 김치 산업에 대하여(1)우리나라의 김치 시장국내 김치의 시장규모는 연간 총수요를 근거로 한 잠재 시장규모와 현재 공장에서 생산되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조사한 자료들을 가지고 분석해본 후, 롯데리아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크게 4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었다.1) 무분별한 가맹점의 증가현재 롯데리아는 가맹점과 직영점을 합해 990여 매장을 운영중이다. 이는 경쟁사인 맥도날드의 260여개 매장보다 훨씬 압도적이다. 하지만 매장 당 평균 매출액을 계산해 보았을 때는 맥도날드가 훨씬 우세한 상황이다. 또한, 홈서비스나 매장의 서비스와 관련된 불만들이 각종 온라인게시판에 자주 게시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